아주경제 오페라단 창단기념 '신년음악회', 9일 코엑스 오디토리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2-03 08: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스칼라오페라 합창단 공연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아주경제 오페라단(단장 김기만)이 창단기념 '2015 신년음악회'가 열린다.

 오는 9일 서울 삼성도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펼치는 이번 음악회는 'The OPERA Actually'를 타이틀로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지휘 이일구)와 스칼라오페라합창단이 함께한다.

 매년 대한민국 경제 주체들에게 '기(氣)를 UP!'하는 파이팅의 신년음악회를 열어온 아주경제는 2015년 을미년 청양의 해에 정부의 ‘문화융성’ 국정기조에 맞춰 적극적인 문화행보를 넓힐 예정이다.

'문화로 행복한 삶'을 목표로 
아주경제 오페라단은 2014년 아주뉴스코퍼레이션이 문을 연 나눔경제 플랫폼의 일환으로 창단한다.  상류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오페라를 모든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나눔공연으로 기획해 예술의 활성화와 대중화를 위한 무대를 펼칠 계획이다.  

 아주뉴스코퍼레이션 곽영길 사장은 "경기침체의 불황과 각박한 생활속에서 삶의 여유를 잃고 바쁜 일상에 지쳐있는 현대인들에게 힐링이 되는 시간을 마련하겠다"며 "아주오페라단은 음악을 통해 소통하고 국가 발전의 저해요인인 사회갈등을 해소하며, 세대 및 계층간 상호 협력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페라창단 기념을 겸하는 이번 신년음악회는 일반인들이 가장 친숙한 곡으로 힘차게 출발한다. 1842년 이탈리아 밀라노 라 스칼라 극장에서 초연한 베르디 오페라 나부코의 '노예들의 합창'을 시작으로 카르멘의 '투우사의 노래'로 흥을 돋운다. 프랑스 대혁명이후 나폴레옹 전쟁시대의 로마를 배경으로 한 오페라 '토스카' 로 대미를 장식한다. 토스카의 대표적인 아리아 '노래에 살고 사랑에 살고', '별은 빛나건만'을 감상할수 있다.

 예술의전당 ‘토스카’, ‘투란도트’ 출연했던 소프라노 김라희, 현재 유럽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테너 이정원, 대구 오페라단, 인천오페라단의 오페라 '아이다' '투란도트' 등 주역으로 오른 테너 신동원, 2011 대한민국 오페라 대상 여자 주역상 수상한 메조소프라노 이아경, 오스트리아 린츠에서 베르디 오페라 리골레토 노래한 바리톤 김동섭, 국립오페라단과 함께 라보엠, 팔스타프를 비롯하여 오페라를 중심으로 한 활발한 연주 활동중인 베이스 이대범이 무대에 오른다. 관람료 5만원. 7세이상 관람가능. (02)767-1664, 1592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2003년 창단한 순수 민간 교향악단으로 그 동안 다양한 교향곡과 오페라 연주, 기획공연을 통하여 연주력을 인정받고 있다. 2008년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의 예술감독을 맡았던 지휘자 서희태를 음악감독 겸 상임 지휘자로 영입한 이후 유명세를 탔다. 2009년 아이스 스타 김연아 선수가 출연하는 아이스 쇼에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가 직접 연주를 맡아 주목받았다. 

■스칼라오페라합창단=인천 오페라합창단을 한국 최고의 오페라합창단으로 이끈 임병욱 지휘자가 지난 2013년 8월 새롭게 창단한 오페라합창단이다. 오페라 'JSA', 대구 국제 오페라축제의 개막작 '운명의힘, 진주 경남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오페라 '라보엠' 및 대구 오페라하우스 개관 10주년 기념 갈라 콘서트등 지난해 약 100회 이상의 오페라 및 콘서트, 각종 행사에 연주를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