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돌커뮤니케이션, 그레텍과 손잡고 ‘감성 자막 서비스’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3 08: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산돌커뮤니케이션]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폰트 디자인 기업 산돌커뮤니케이션(대표 석금호)은 그레텍(대표 곽정욱)과 제휴를 맺고, 곰플레이어에서 동영상 장르에 어울리는 폰트를 제공하는 ‘감성 자막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6월 산돌커뮤니케이션과 그레텍이 맺은 업무협약(MOU)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탄생했다.

감성 자막 서비스 도입으로 곰플레이어에서 자막을 선택할 때, 동영상의 장르와 분위기에 어울리는 폰트를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게 됐다. 곰플레이어 사용자라면 공포, 액션, SF, 로맨스,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 6개 테마에 총 31개의 폰트로 동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된다.

공포 영화에는 공포영화 포스터 대표폰트인 ‘산돌 카리스마’, 로맨스 영화에는 발랄한 리듬의 경쾌함이 살아있는 ‘산돌 바닐라핑크’, SF 장르의 영화에는 한글에 광활함을 녹여낸 ‘산돌 천년’을 선택하면 보다 생동감 있게 동영상을 감상 할 수 있다.

산돌의 석금호 대표는 “폰트는 단순히 정보나 내용을 전하는 문자로서의 기능 이외에도 상황과 감정까지 전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될 수 있다”고 말하며 “산돌의 다양한 폰트를 통해 한층 풍부하게 영화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