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노래 소격동서 아이유 호출 이유는? "여자 가수 중 최고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30 06: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태지,노래 소격동서 아이유 호출 이유는? "여자 가수 중 최고의.."[사진=서태지,소격동,아이유 서태지컴퍼니, 로엔트리]

서태지,소격동, 아이유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서태지가 콜라보레이션 상대로 아이유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29일 서태지의 소속사 서태지 컴퍼니는 "여자 가수로 최고의 가창력을 가진 후배 여자 가수로 평가하던 아이유를 바로 떠올렸다" 며 "아이유의 매력적인 보이스로 이 노래가 불려진다면 어떨까 생각해 작업 참여를 의뢰했다"고 말했다.

서태지 컴퍼니는 이어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이 곡의 매력을 더욱 빛나게 해줘 기쁘다"고 덧붙였다.

서태지가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맡은 곡인 소격동은 여자의 입장과 남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1980년대 소격동에서 일어난 슬프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테마로, 두 개의 노래와 두 개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표현된다.

첫 번째 노래는 아이유 버전으로 10월 2일 0시에 공개하며, 서태지 버전인 두번 째 노래는 10월 10일 0시에는 발표된다.

서태지는 오는 10월 20일 정규 9집 앨범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를 발표하고 5년 만에 가요계에 컴백한다.

서태지-아이유 소격동 콜라보레이션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서태지-아이유 소격동,정말 기대되네요","서태지-아이유 소격동,한편으로는 그동안 너무 쉬어서 잘 나올지 걱정이네요","서태지-아이유 소격동,역시 가창력은 갑이죠"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