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파리모터쇼서 'Q80 인스퍼레이션'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24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인피니티 Q80 인스퍼레이션[사진=한국닛산 제공]


아주경제 박재홍 기자 =인피니티가 오는 10월 2일, 프랑스 파리의 파크 데 엑스포시시옹 드 베르사유(Parc des Expositions de Versailles) 5번 홀에서 4도어 컨셉트 카 ‘Q80 인스퍼레이션(Q80 Inspiration)’을 선보인다고 한국닛산은 24일 밝혔다. 인피니티는 또 고성능∙고효율의 하이브리드-전기 파워트레인 및 첨단 기술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브랜드의 최상위급 모델로 자리잡을 Q80 인스퍼레이션은 4인승 패스트백(Fastback: 지붕에서 뒤끝까지 유선형 구조의 차) 모델로 5,052mm에 이르는 전장과 3103mm의 휠 베이스와 함께 22인치 듀얼 5-스포크 알로이 경량화 휠을 조화시켜 탄생한 과감한 외관 디자인을 자랑한다고 인피티니는 설명했다. Q80 인스퍼레이션은 전폭 2027mm, 전고 1350mm다.

Q80 인스퍼레이션은 미학적인 요소를 깨지 않기 위해 사이드 미러를 장착하지 않았으며 어쿠스틱 글라스를 적용한 눈물 방울 모양의 루프 디자인, 승∙하차 시 실내를 훤히 볼 수 있게 한 포털 스타일 도어 등 획기적인 외관을 선보인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Q80 인스퍼레이션의 실내는 고품질의 탄소 섬유∙알루미늄∙가죽 등으로 이뤄졌다. 또 탑승객 개개인의 편의성을 위해 시트를 '1+1+1+1' 방식으로 독립적으로 배치했다.

첨단 적응식 서스펜션에는 경량화와 견고함을 모두 겸비한 섀시가 어쿠스틱 글라스로 둘러 쌓여 있으며, 승차감과 주행감각을 극대화하기 위해 추가적으로 소음 차단 시스템을 탑재했다.

알폰소 알바이사(Alfonso Albaisa) 인피니티 디자인 총괄책임자는 "인피니티는 차세대 프리미엄 고객을 타깃으로 개발된Q30컨셉트(Q30 Concept)와 고성능 스포츠 세단 Q50오 루즈(Q50 Eau Rouge)를 선보인 이후 확장된 포트폴리오의 최상위급 모델을 선보이고자 개발 및 연구에 힘써왔다"며 "우리는 아름답고 매력 있는 무언가를 처음으로 접했을 때 느끼는 잊을 수 없는 강렬한 감정을 Q80인스퍼레이션에 담고자 했다"고 말했다.

Q80 인스퍼레이션은 인피니티 디자인 및 기술적 정수를 담은 모델로서 향후 전 세계 4도시에 위치한 인피니티 디자인 스튜디오가 꾸준히 영감을 받게 될 모델이라고 회사는 강조했다. 아울러 인피니티는 4도어 Q80인스퍼레이션을 통해 새롭게 정의된 프리미엄 패스트백 세그먼트에 진입하겠다는 의도를 재확인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