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아시안게임] 골프, 3회 연속 ‘금빛’ 향해 25일 티샷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24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여자는 일본 가츠, 남자는 대만 판쳉충·중국 관톈랑이 ‘적수’

한국 여자골프팀의 에이스 이소영. 이번 대회에서 개인전과 단체전 2관왕이 유력하다.
                                                               [사진=KGA 제공]



한국이 역대 아시안게임에서 두 대회 연속 금메달을 석권한 개별종목은 양궁과 골프다.

한국 양궁과 골프는 2006년 도하대회와 2010년 광저우대회에서 각 종목에 걸린 금메달(4개)을 휩쓸었다.

인천대회에서도 그 영광을 재현해 대회 3회 연속 금메달을 독차지할수 있을까.

양궁은 ‘컴파운드’라는 새 경기방식이 추가됨으로써 한국의 금메달 ‘독식’에 변수가 생겼다. 골프는 남녀 개인·단체전에 걸린 금메달 4개를 모두 차지할 가능성이 크다.

골프는 25일 인천 드림파크GC에서 경기를 시작한다. 남녀 모두 나흘간 72홀 스트로크플레이를 펼친다. 단체전은 남자는 팀 선수 4명 가운데 3명의 스코어, 여자는 3명 가운데 2명의 스코어를 매일 합산해 누적 스코어로 순위를 가린다.

한국 여자골프는 개인·단체전 금메달이 유력하다. 이소영(안양여고) 최혜진(학산여중) 박결(동일전자정보고)로 구성된 한국팀은 이달초 일본에서 열린 세계 아마추어 골프팀선수권대회에서 아시아국으로는 가장 좋은 3위를 기록했다. ‘에이스’ 이소영은 지난달 난징 유스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기도 했다.
 

일본 여자골프팀의 에이스 가츠 미나미(왼쪽). 지난 4월 JLPGA투어에서 역대 최연소로 우승할 당시 모습이다.                                                [사진=JLPGA 홈페이지]



경계해야 할 선수는 일본의 가츠 미나미다. 가츠는 지난 4월 일본여자프로골프투어 ‘KKT컵 밸런타인 레이디스오픈’에서 JLPGA투어 사상 최연소 우승(15세293일) 기록을 세웠다.

한국 남자 대표는 공태현(호남대) 김남훈(성균관대) 김영웅(함평골프고) 염은호(신성고)다. 한국팀은 이달 열린 세계 아마추어 골프팀선수권대회에서 18위를 기록, 16위를 한 대만보다 낮은 순위를 기록했다.

대만에는 출전선수 중 아마추어 세계랭킹이 가장 높은 판쳉충(38위)이 버티고 있다. 또 지난해 마스터스에서 최연소 커트통과 기록을 세운 중국의 관톈랑(15)도 이변을 노리고 있다.

 

중국의 관톈랑(왼쪽)과 대만의 판쳉충이 2012년 11월 열린 아시아 태평양 아마추어챔피언십에서 나란히 1,2위를 한 후 환하게 웃고 있다. 둘은 이번 아시안게임에도 출전했다. 한국팀이 경계해야 할 선수들이다. [사진=아시아 태평양골프협회 홈페이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