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아시안게임] ‘오늘의 선수’ 박태환 동메달 “심리적으로 흔들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24 08: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태환 동메달[남궁진웅 timied@]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 2014 인천 아시안게임 남자 자유형 400m에서 동메달을 차지한 박태환이 경기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박태환은 23일 인천 문학박태환수영장에서 열린 남자 자유형 400m 결승에서 3분48초33의 기록으로 중국의 쑨양(3분43초23), 일본의 하기노 고스케(3분44초48)에 이은 3위에 올랐다. 그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심리적인 부분에서 흔들린 것 같다. 남은 경기에서 좋은 모습 보이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에서 열리는 만큼 홈이라는 이점도 있지만 동시에 좋은 성적을 내야한다는 부담감도 작용한다. 박태환의 전담 코치인 마이클 볼도 “한국인 모두가 긴장한 상태로 박태환 경기를 보는 것 같다. 당사자가 느끼는 부담은 상상할 수 없을 것”이라며 우려 섞인 시선을 보이기도 했다.

남은 경기에서 박태환의 고민거리는 심리적인 부담감을 어떻게 극복하느냐다. 박태환은 “응원해주시는 것은 정말 좋고 (부담감을) 잘 이겨내고 이용했어야 하는데 많이 어려웠던 것 같다”며 “아쉽게 생각하고, 남은 경기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 내가 할 도리”라고 말해 남은 경기에 대한 각오를 나타냈다.

네티즌들은 “아시안게임 박태환 동메달, 파이팅” “아시안게임 박태환 동메달, 부담 갖지 마요” “아시안게임 박태환 동메달, 최선만 다해주길” “아시안게임 박태환 동메달, 지금도 잘하고 있다”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