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요기요’ 고객 분석, 최고 인기 피자는 ‘불고기 피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4 09: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요기요]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배달앱 요기요(대표이사 나제원)가 2014년 1월부터 6월 말까지 지난 6개월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를 통해 주문된 피자 메뉴를 조사, 24일 결과를 발표하였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 1위는 전체 피자 주문 중 24%를 차지한 ‘불고기 피자’로 한국인의 대표음식인 불고기가 피자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불고기 피자를 이어 2위로는 콤비네이션 피자(18%), 3위는 고구마 피자(15%), 4위는 포테이토 피자(13%), 5위는 슈퍼슈프림 피자(9%)로 나타났다.

또한 지역별로 인기 메뉴를 보면 모든 지역에서 ‘불고기 피자’가 1위로 나타났는데 유일하게 서울 지역만 전체 2위 메뉴인 ‘콤비네이션 피자’가 1위를 차지하였다. 더불어 강원도는 감자의 고장답게 불고기 피자의 뒤를 이어 ‘포테이토 피자’가 2위로 나타났고 경상남도, 경상북도, 광주, 대구는 ‘고구마 피자’가 2위를 차지하였다.

요기요 마케팅 총괄 박지희 부사장은 “요기요는 월별, 계절별, 지역별로 배달음식 인기 메뉴를 분석, 소비자의 기호를 파악하고 이에 맞춰 더 편리하고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