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월드컵] ​손흥민-박주영 활동량 비교해 보니… "박주영이 너무했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6-23 12: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축구전문지 '포포투' 홈페이지 캡처]


아주경제 이낙규 기자 =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공격수 박주영(29·왓포드FC)과 손흥민(22·레버쿠젠)의 알제리전 활동량을 비교해보니 차이가 극명하게 드러났다.

세계 최고 축구전문지 ‘포포투’가 23일(한국시간) 브라질월드컵 대한민구과 알제리 경기 직후 공개한 선수 활동량 통계를 보면 두 선수의 차이를 한 눈에 알 수 있다.

파란색 실선이 많을수록 패스 성공률이 높은 것이고 노란색 실선은 공을 직접 넣거나 어시스트를 기록한 경우인데. 박주영은 파란색 실선이 몇 줄 되지 않고 노란색 실선은 아예 없다. 오히려 패스 실패를 가리키는 빨간색 실선도 보인다.

반면 손흥민의 통계를 살펴보면 파란색 실선이 박주영에 비해 배는 많았다. 물론 문전 앞에서 패스 실수도 꽤 있었지만 그만큼 상대방에게 위협을 주었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한편 이날 손흥민은 드리블 돌파 9회를 기록하며 나이지리아 공격수 에메니케의 8회(보스니아전)와 아르헨티나 공격수 리오넬 메시의(이란전) 7회 기록을 따돌렸다.

유럽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Whoscored)는 손흥민의 활약을 인정해 평점 8.78점을 줬다. 이는 경기 수훈선수(MOM)인 알제리의 이슬람 슬리마니의 8.67을 상회하는 최고 평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