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퍼포먼스의 진수 담는다…댄스 유닛 ‘더 퍼포먼스’ 싱글 ‘스펙트럼’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12-30 15: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SM 퍼포먼스의 진수 담는다…댄스 유닛 ‘더 퍼포먼스’ 싱글 ‘스펙트럼’ 발표

(사진=SM엔터테인먼트)
아주경제 박초롱 기자=29일 SBS ‘가요대전’에서 첫선을 보인 SM엔터테인먼트 소속 댄스유닛 ‘에스엠 더 퍼포먼스(SM The Performance)’가 첫 싱글을 발표했다.

‘에스엠 더 퍼포먼스’는 동방신기의 유노윤호, 슈퍼주니어의 동해‧은혁, 샤이니의 민호‧태민, 엑소(EXO)의 카이‧레이 등 7명으로 구성된 댄스유닛이다.

유닛에 참여한 멤버들은 팀 내에서뿐 아니라 많은 가수가 소속된 SM엔터테인먼트 내에서도 퍼포먼스로는 내로라하는 이들이다.

첫 싱글은 곡은 이미 SBS ‘가요대전’을 통해 생방송으로 전파를 탄 바 있는 ‘스펙트럼’이다.

SM은 “‘스펙트럼’은 독일계 DJ Zedd의 곡을 ‘에스엠 더 퍼포먼스’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곡”이라고 소개했다.

댄스 유닛인 만큼 춤에도 각별한 신경을 기울였다.

이번 무대는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제니퍼 로페즈 등 글로벌 스타들의 안무를 연출한 세계적인 안무가 팀 내피탭스(NappyTabs)와 비트버거의 심재원이 안무를 연출했다.

내피탭스는 보아의 ‘온리 원(Only One)’, 동방신기의 ‘휴머노이즈(Humanoids)’ 등의 안무를 통해 국내 음악 팬들과 만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