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현 의원, 평화통일 기반 조성 및 공감대 확산 공로 민주평통 의장표창 수상

  • 최 의원 "평화통일 기반 마련 및 공감대 확산 위해 연대하고 소통하겠다"

사진경기도의회
최종현 의원(오른쪽)이 10일 경기도청 다산홀에서 열린 ‘경기지역 우수협의회 사례 보고회 및 2025년 의장표창 수여식’에서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공감대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 의장표창을 받았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최종현 의원(수원7)이 10일 경기도청 다산홀에서 열린 ‘경기지역 우수협의회 사례 보고회 및 2025년 의장표창 수여식’에서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공감대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 의장표창을 받았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 제92조에 근거해 설치된 평화통일정책 대통령 자문기구로, 현재 의장은 이재명 대통령이다. 

최종현 도의원은 민주평통 수원시협의회 수석 부회장으로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활동으로 평화공존과 공동성장의 한반도를 만들어가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상인 의장표창을 수여받았다.

최종현 도의원은 "평화와 통일은 도둑처럼 갑자기 오는 것이 아니라 시민과 함께 준비하고 실천할 때 가능하다"면서 "앞으로도 지역뿐 아니라 의회 내에서도 평화통일 기반 마련 및 공감대 확산을 위해서 연대하고 소통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