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찾은 구윤철 부총리…"소비 동참 부탁"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함께 11월 2일 서울 중구에서 진행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모두의 동행 행사장을 방문 소상공인 제품 판매부스를 둘러보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함께 2일 서울 중구에서 진행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모두의 동행' 행사장을 방문, 소상공인 제품 판매부스를 둘러보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기획재정부]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일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과 관련해 "국민들이 소비축제에 적극 동참해주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구 부총리는 이날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함께 서울 중구에서 진행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모두의 동행 행사장을 방문해 이같이 밝혔다. 국가단위 대규모 소비축제인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은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9일까지 12일간 전국 온·오프라인 행사장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 부총리는 커피, 수공예품, 향수, 의류 등 제품 판매부스를 둘러보며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지역사랑상품권 5%포인트 추가 할인과 디지털온누리상품권 5~15%포인트 특별 환급 등 소비진작 인센티브도 소개했다. 

또 구 부총리는 "민간소비가 심리개선, 소비쿠폰, 증시 활성화 등에 힘입어 3년 만에 최대폭 증가하는 등 새정부 출범 이후 성장세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며 "향후 성장 모멘텀이 지속될 수 있도록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등 내수 활성화를 위한 정책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민생대책들이 현장에서 이행되는 데 어려움은 없는지 세심히 살펴보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여 부족한 부분을 지속 보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