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김동훈 의원은 △남양주시 중대재해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중대재해 예방 및 대응에 관한 사항과 사고발생 고위험시설의 안전강화를 위한 중점관리대상 지정·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재해 사전 예방과 신속한 대응체계를 마련하고 시민과 종사자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고자 했다.
이어 한근수 자치행정위원장은 △남양주시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공통 기준과 절차를 마련함으로써, 그동안 위원회별로 달리 운영되어 온 체계를 정비해 운영의 일관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불필요하거나 비활성화된 위원회를 정비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자 했다.
이어 △남양주시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제정에 따른 남양주시 조례 일괄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우리시 소속 위원회의 관리와 운영에 효율을 기하고 자치법규 체계의 정합성을 높이고자 했으며 종전의 '남양주시 각종위원회 실비변상 조례'는 폐지하고, 관련 136개 조례의 인용조문을 새 조례명으로 일괄 정비했다.
끝으로 정현미 의원이 대표발의한 △남양주시 행사예산 공개에 관한 조례안은 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행사 운영에 기여하고자 발의됐으며 행사예산 공개의 적용 범위, 행사예산 공개 내용 및 표기에 관한 사항과 행사예산 표기 방법 및 공개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시의회는 금일 심사한 안건들을 오는 9월 24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