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경북 드림페스타 개최

  • 취업·창업의 기회 확대하고 기업 지원 정보 제공

2025 경북 드림페스타 개최를 알리는 포스터 사진경산시
2025 경북 드림페스타 개최를 알리는 포스터. [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는 경북도와 경산시가 주최하는 '2025 경북 드림페스타'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 간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치단체와 지역 대학이 공동 개최해 상생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청년과 중  장년 등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청년 채용관에는 고려아연, 효성중공업, LIG넥스원 등 100여 개의 우수·지역 기업들이 참여해 현장 면접과 취업 상담을 진행하고, 창업·기업 지원 정책 상담관은 20여 개의 기관에서 예비 창업가와 기업에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안내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마지막 날인 오는 12일에는 경상북도 16개 제조 기업에서 현장 채용을 위한 별도 채용관을 운영해 구직자들에게 직접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단순한 채용 상담을 넘어 대형 백화점 재직자와 대구 동구 소재 바이오 분야 예비 유니콘 기업 대표의 취·창업 역량 강화 특강, 지역 대학 졸업 선배 멘토링, 대기업 현직자의 직무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고 이력서 컨설팅, 모의 면접, 면접 사진 촬영 지원, 퍼스널 컬러 진단, 취업 타로 등 재미있고 유익한 부대 행사도 준비돼 있어 참여자들에게 다채로운 경험도 선사할 예정이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2025 경북 드림페스타'는 일자리와 창업의 정보를 제공하는 단순한 행사를 넘어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 청년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5 경북 드림페스타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경산시 일자리경제과 또는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으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