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파이브, 제타체인과 모바일 유니버설 블록체인 도입 협력

사진스테이지파이브 제공
[사진=스테이지파이브 제공]

스테이지파이브(Stage Five)가 제타체인(ZetaChain) 생태계 파트너로 합류한다. 제타체인의 유니버설 블록체인을 모바일 인프라에 적용해 Web3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제타체인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 등 여러 블록체인 네트워크 간의 상호 운영성을 제공하는 유니버설 블록체인을 표방한 프로젝트다. 옴니체인 스마트 컨트랙트, 체인 추상화 등을 통해 어떤 메인넷을 쓰느냐와 상관없이 동일한 애플리케이션과 동일한 자산 운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테이지 파이브와 제타체인은 모바일 블록체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또 이들은 모바일 기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범용 블록체인 액세스를 공동 개발하고 SIM 기반 Web3 ID, 스테이지파이브의 채널을 통한 Web3 지원 휴대폰 및 서비스 유통 등도 공동 개발한다. 이밖에 제타체인의 범용 크로스체인 기능을 스테이지 파이브의 모바일 서비스에 구현, Web3 서비스도 실시할 예정이다.
 
스테이지 파이브 서상원 대표는 "제타체인과 협업을 통해 디지털 신분증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제타체인 관계자 역시 "스테이지 파이브와 협업을 통해 한국 모바일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게 됐다. 이번 협력은 한국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