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졸업생 위한 찾아가는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

  • 대구 도심 지역 스터디 카페 활용 취업 상담…접근성·편의성 제고

  • 진로 설계, 입사지원서 작성, 자기소개서 첨삭 등 취업 컨설팅 제공

대구대학교의 찾아가는 졸업생 맞춤 취업컨설팅 진행 모습 사진대구대학교
대구대학교의 찾아가는 졸업생 맞춤 취업 컨설팅 운영 모습. [사진=대구대학교]
 
대구대학교가 미취업 졸업생과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졸업생 맞춤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높이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대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5월 15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10회에 걸쳐 대구 도심 지역에 취업 상담소를 마련해 취업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졸업생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대구 도심 지역의 스터디카페를 활용해 취업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학생들은 사전 예약을 통해 정해진 시간에 맞춰 1대 1 상담을 받았고, 대학은 진로 설계, 입사지원서 작성, 자기소개서 첨삭 등 개인별로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지원했다.

또한 기업별 취업 정보는 물론 기업 형태별 채용 프로세스 이해, 청년고용정책 안내,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연계, 지역 청년 대상 추천 채용 등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김중호 대구대 취업지원팀장은 “졸업 후에도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정부의 청년고용정책과 연계해 학생들의 취업 성공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