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원주만두축제 작년보다 2배 이상 규모 확대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주=윤중국 기자
입력 2024-09-24 15:45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올해 원주만두축제는 작년보다 2배 이상의 규모로 확대해 준비하고 있는 만큼 안전에 대한 확실한 대비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지역사회 안전을 책임지는 기관과 단체가 합심해 올해도 사고 없는 안전한 축제로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작년 2월 출범한 원주 자율방범 합동순찰대는 민선 8기 공약인'안전 도시 원주'를 위해 매월 대규모 순찰 활동을 펴고 있으며 현재까지 2400여 명의 인원이 참여했다.

    이번 순찰에는 자율방범 합동순찰대를 비롯해 시민사회단체, 지역 방범 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여하며 오후 7시 30분 우산동 한국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에 집결 후 3개 순찰조로 나눠 우산동 일원을 순찰한다.

  • 글자크기 설정
  • '2024 원주만두축제' 안전 개최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자율방범 합동순찰대, 제16회 합동순찰 실시

사진원주시
[사진=원주시]

원강수 원주시장은 “올해 원주만두축제는 작년보다 2배 이상의 규모로 확대해 준비하고 있는 만큼 안전에 대한 확실한 대비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지역사회 안전을 책임지는 기관과 단체가 합심해 올해도 사고 없는 안전한 축제로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강원 원주시는 24일 시청 7층 투자상담실에서 지역 안전 관련 5개 기관·단체와 ‘2024 원주만두축제 안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해 이강우 원주소방서장, 문진수 성지병원장, 차재상 원주경찰서 경비안보과장, 김형래 원주시자율방범대연합대장, 심상하 원주모범운전자회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원주시
[사진=원주시]
이번 협약을 통해 △원주만두축제의 안전한 개최를 위한 상호 협력 △기관 및 단체 간 통합 안전관리 체계 구축 △사고 예방 활동 및 신속 대응 체계 마련 △분야별 전문적인 안전 지원 등을 추진하게 된다.

한편 원주만두축제는 오는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중앙동 전통시장 및 문화의 거리, 지하상가 일원에서 개최된다.

작년 축제는 방문객 20만 명, 경제적 파급효과 100억원이라는 기대 이상의 성과를 이루었으며 올해는 ‘원주만두로路 맛지순례’를 주제로 축제 기간과 장소를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자율방범 합동순찰대, 제16회 합동순찰 실시
원주시 자율방범 합동순찰대는 9월 24일 우산동 일원에서 올해 여섯 번째 합동순찰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작년 2월 출범한 원주 자율방범 합동순찰대는 민선 8기 공약인‘안전 도시 원주’를 위해 매월 대규모 순찰 활동을 펴고 있으며 현재까지 2400여 명의 인원이 참여했다.

이번 순찰에는 자율방범 합동순찰대를 비롯해 시민사회단체, 지역 방범 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여하며 오후 7시 30분 우산동 한국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에 집결 후 3개 순찰조로 나눠 우산동 일원을 순찰한다.

합동순찰대는 매월 1회 합동순찰을 실시하고, 지역대별로 주 1회 이상 성범죄자 거주지 중점순찰을 추진하며 시민들이 저녁 시간대에도 마음 놓고 외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시 합동순찰대는 범죄로부터 안전한 원주를 목표로 순찰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시민이 시민을 지키는 안전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