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위기가정 700세대에 8월의 크리스마스 희망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4-08-28 21:06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인천광역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인천시청에서 제3회'8월의 크리스마스' 캠페인 성료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하병필 행정부시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을 위해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8월의 크리스마스' 산타로 함께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존중받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8월의 크리스마스' 캠페인은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2022년에 전국 최초로 시행되었으며 인천지역만의 따뜻하고 차별화된 민·관 협력 특별 모금 캠페인으로 자리 잡았다.

  • 글자크기 설정
  • '반갑다 미래야' 민·관 협력 특별모금 캠페인, 후원 금품 7억원 모여

하병필 행정부시장이 28일 시청 중앙홀에서 열린 8월의 크리스마스 캠페인 성료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하병필 행정부시장이 28일 시청 중앙홀에서 열린 '8월의 크리스마스 캠페인 성료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인천시청에서 제3회‘8월의 크리스마스’ 캠페인 성료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8월의 크리스마스’ 캠페인은 위기가정 아동 지원을 위한 민·관 협력 특별 모금 행사로,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준비해 희망을 전달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는 ‘반갑다 미래야'라는 슬로건 아래, 산타 챌린지 형식의 후원 릴레이를 통해 아동이 행복한 미래를 맞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5월 23일 선포식 이후 시작된 이 캠페인은 유정복 인천시장의 첫 번째 산타 챌린지를 시작으로 98일간의 후원자 릴레이가 이어졌으며 최종 모금액은 7억원에 달했다.

성료식에서는 자립준비청년의 특별공연, 후원금 전달식에 이어 사회공헌활동 및 후원·결연사업에 기여한 개인·기관·단체에 대한 유공자 표창도 수여됐다.

또한, 크리스마스 선물 꾸러미를 포장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시간도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하병필 행정부시장, 신충식·장성숙·임관만 시의원, 도성훈 교육감, 황영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 이홍렬 홍보대사, 이정희 인천후원회장을 비롯한 5대 지역언론사, 후원자 및 기업·단체장과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해 자리를 더욱 빛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인 7억원의 성금은 디딤씨앗통장(CDA) 미적립 아동 후원, 긴급생계비 지원, 여름방학 선물, 주거환경 개선비 등 위기가정 아동 700세대에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아동복지시설에 기부 물품을 지원하고 자립지원 프로그램, 해외문화 탐방, 문화 체험, 지역아동센터 IT 교실 지원 등 다양한 사업에도 활용될 계획이다.

하병필 행정부시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을 위해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8월의 크리스마스’ 산타로 함께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존중받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8월의 크리스마스’ 캠페인은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2022년에 전국 최초로 시행되었으며 인천지역만의 따뜻하고 차별화된 민·관 협력 특별 모금 캠페인으로 자리 잡았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시, 언론기관, 후원사 등과 협력해 2022년에는 3억 5000만원, 2023년에는 5억원의 성금을 지원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