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개포주공 5단지 수주 총력전...하이엔드 브랜드 '써밋' 제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윤섭 기자
입력 2024-08-28 17:2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대우건설이 강남권 재건축 대어 중 하나인 '개포주공 5단지' 수주를 위해 총력전에 나선다.

    이달 31일 열리는 개포주공 5단지 시공사 선정에는 대우건설이 단독입찰한 상태다.

    대우건설은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인 '개포 써밋 187'을 제안하며, 파격적인 사업조건과 다양한 특화 설계안을 제시했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대우건설
개포주공5단지 재건축 ‘개포 써밋 187’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이 강남권 재건축 대어 중 하나인 '개포주공 5단지' 수주를 위해 총력전에 나선다.

대우건설은 서울 강남구 개포주공5단지 아파트 재건축정비조합이 발주한 재건축정비사업 시공자 입찰에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개포주공 5단지 재건축 사업은 지하 4층~지상 35층 14개 동, 공동주택 1279가구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이달 31일 열리는 개포주공 5단지 시공사 선정에는 대우건설이 단독입찰한 상태다.

대우건설은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인 '개포 써밋 187'을 제안하며, 파격적인 사업조건과 다양한 특화 설계안을 제시했다. 

우선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업계 최고 신용등급 AAA등급을 앞세워 최저금리 수준으로 조합 사업비 전액을 조달할 계획이다. 대우건설의 자체 신용공여를 통해 추가 이주비 6900억원도 조달한다. 이주비 이자 비용뿐 아니라 조합원 분담금 납부 시기도 늦춰 입주 시 100% 납부하도록 하고, 환급금은 조기 선지급한다.

또한 대우건설은 공사비 변동 없는 100% 확정 공사비와 '분양수입금 내 기성불' 지급방식을 제안했다. 분양수입금 내 기성불 공사비 지급 방식은 조합의 분양수입금 한도 내에서만 공사비를 지급하기로 하고, 순서도 공사비를 가장 마지막에 지급하는 방식이다.

분양일정도 최적의 시기를 맞추기로 했다. 선분양, 임대 후 분양, 후분양, 준공 후 분양 등 최적의 시기에 맞춰 분양할 수 있는 골든타임 분양을 제안해 일반분양 성공을 이끌어낸다는 방침이다. 또 분양경기 악화에 대비해 미분양 발생 시 최초 분양가가 아닌 준공 후 감정평가액을 기준으로 대물변제를 제안하며 조합원의 이익을 최대한 보장하는 장치도 마련했다.

대우건설은 개포주공5단지에 특화된 디자인, 설계 차별화도 적용할 방침이다. 하이엔드 랜드마크를 위해 8인의 세계적인 거장들과 △외관 디자인 △구조 안정성 △조경 디자인 △커뮤니티 △단위세대 △홈 데코 디자인 △실내 조명 디자인 △인테리어 스타일링 특화 등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도입한다.

또 벤츠 박물관,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등의 실적을 가진 세계적 거장 'UN 스튜디오'와 협업해 개포의 랜드마크가 될 크리스탈 외관디자인을 적용할 예정이다. 외관 고급화를 위한 커튼월룩 뿐 아니라 각 출입구에 동서남북 4개소 특화문주를 제안했다.

커뮤니티 또한 '선큰187 커뮤니티', '스카이187 커뮤니티' 두 가지를 조합 측에 제안했다.

아울러 100% 확장형 주차로 계획해 2.6m의 넓은 주차구역과 가구당 2대의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시스템 특화를 통해 단지 입구에서부터 내부에 이르기까지 첨단 공기질 관리 시스템을 적용한다. 집 안에서 바로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는 설비 시스템도 제안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조합원의 부담은 낮추고, 이익은 극대화시키기 위한 대우건설의 진심을 담아 최고의 특화설계와 압도적인 사업조건을 제안했다"며 "가장 신속하고 안정적인 사업진행을 추진하여 개포주공5단지를 강남 최정상의 랜드마크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