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3 재학생과 졸업생은 재학(출신) 고교에서, △타시‧도 고교 졸업자‧검정고시 합격자‧시험편의제공대상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본인이 직접 접수하면 된다.
응시원서는 수험생 본인이 직접 접수하는 것이 원칙이나 △장애인(시험편의제공대상자) △수형자 △군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해외거주자 등은 대리접수가 가능하다.
원서 접수 시 △신분증 △여권용 사진 2장 △응시수수료를 준비해야 하며 그 외에 원서 접수와 관련된 사항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누리집-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올해부터 강원 지역에 원서 접수를 희망하는 수험생은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이 가능하다. 온라인 사전입력 홈페이지에서 인적 사항, 응시 영역, 선택과목 등을 직접 입력할 수 있다.
단, 응시원서 온라인 입력 후 반드시 현장 접수처에 방문해 접수 절차를 거쳐야 수능에 응시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온라인 사전 입력은 컴퓨터와 휴대전화 모두 이용 가능하며 운영 기간은 8월 22일부터 9월 3일 오후 6시까지이다.
기간 내 입력을 못한 경우 기존대로 현장 접수처에 방문해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올해 수능은 11월 14일에 실시되며 수능 성적 통지표는 12월 6일에 배부된다.
◆ 수업개선연구위원의 역량강화 위한 공동연수 실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제주에서 교육 현장 전문가 그룹인 수업개선연구위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공동연수를 진행한다.수업개선연구위원은 수업에서 학생 주도성 발휘 및 깊이 있는 학습이 구현될 수 있도록 수업 나눔 및 개선에 관한 의견을 함께 나누고, 수업 나눔 문화를 조성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을 말한다.
수업개선연구위원 역량강화 연수는 지난 7월부터 디지털 기반 학생 참여 중심 수업 확산 및 수업 나눔 문화의 조성과 지역별 수업 개선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지난 7월 공동연수에서 도출된 새로운 과제 해결을 위해 다른 지역의 특색사례를 탐색하고 수업 개선 방법을 모색한다.
수업개선연구위원은 △디지털기반 교육혁신 선도학교이자 제주형 자율학교인 한림초, △수업·평가 혁신의 대명사인 IB 월드스쿨 제주북초를 방문하고, △지역별 수업나눔 및 개선을 위한 협의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용묵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 현장 전문가들의 공동연구, 공동실천으로 수업에서 변화를 주도하고 함께 변화하는 분위기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라며 “협의회에서 도출될 현장 적용가능한 아이디어들이 각 지역의 교실 혁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ttps://blog.naver.com/macmaca/223528462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