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어르신들의 정서 안정을 위한 웃음치료 봉사활동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양시=박기현 기자
입력 2024-07-02 13:1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광양제철소(소장 이동렬)의 '마음이음 꽃꽂이 재능봉사단(이하 꽃꽂이 재능봉사단)'이 지난 1일, 광양시 나눔스쿨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정서 안정을 위한 웃음치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20여명의 봉사단원들은 이날 나눔센터를 방문한 어르신들 1:1매칭을 통해 각자 제작한 꽃꽂이 작품을 전달하고 말동무가 되어주는 등 어르신들에 대한 밀착 케어활동으로 어르신들의 정서 안정에 보탬을 더했다.

    지난 2021년도부터 활동을 시작해 올해로 4년차를 맞이한 봉사단으로서 90여명의 단원들이 손수 만든 꽃꽂이 작품들을 지역복지시설에 전달하며 이웃들의 정서적 안정에 보탬을 더하고 있다.

  • 글자크기 설정
  • 마음이음 꽃꽂이 재능봉사단, 지역 배려계층에 '선한 영향력' 확산

광양제철소 마음이음 꽃꽃이 재능봉사단이 어르신들의 정서 안정을 위한 웃음치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광양제철소
광양제철소 '마음이음 꽃꽃이 재능봉사단'이 어르신들의 정서 안정을 위한 웃음치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광양제철소]

광양제철소(소장 이동렬)의 ‘마음이음 꽃꽂이 재능봉사단(이하 꽃꽂이 재능봉사단)’이 지난 1일, 광양시 나눔스쿨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정서 안정을 위한 웃음치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꽃꽃이 재능봉사단원 20여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통해 평소에 이웃과 교류가 적은 어르신들의 사교 활동을 촉진하고 자연스러운 교류 활동 기회를 마련해 어르신들의 정서적 지원을 돕기 위해 진행됐다.

20여명의 봉사단원들은 이날 나눔센터를 방문한 어르신들 1:1매칭을 통해 각자 제작한 꽃꽂이 작품을 전달하고 말동무가 되어주는 등 어르신들에 대한 밀착 케어활동으로 어르신들의 정서 안정에 보탬을 더했다.

지난 2021년도부터 활동을 시작해 올해로 4년차를 맞이한 봉사단으로서 90여명의 단원들이 손수 만든 꽃꽂이 작품들을 지역복지시설에 전달하며 이웃들의 정서적 안정에 보탬을 더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카네이션 코사지 및 화분 등 2,700여개가 넘는 꽃꽂이 작품들을 직접 제작한 뒤 62개의 지역복지기관에 전달하는 등 노령층, 한부모 가정을 비롯한 지역 취약계층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며 지역사회와 따사로운 동행을 함께하고 있다.

아울러, 단원들은 전문가로부터 꽃바구니 제작 교육과 정서지지 프로그램에 관한 직무교육을 받고, 광양중마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봉사활동에 전문성과 체계성을 더하고 있다. 이밖에도, 어르신들과의 지역 나들이 행사, 어르신 가정방문 및 안부 살피기, 여름철 보양식 지원, 생활 필수품 전달 등 어르신들의 삶의 질 증진을 위한 다각적인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한 어르신은 “이렇게 좋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광양제철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이런 활동을 계속 이어나가 주셨으면 좋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꽃꽂이 재능봉사단은 최근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어르신들의 고립문제를 해결하고 배려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소통형 봉사활동을 펼쳐온 봉사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