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전주 상생 위한 공연 펼쳐진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완주=김한호 기자
입력 2024-05-30 13:1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전북 완주군이 '완주-전주 상생을 위한 완전한 나누美' 공연를 다음달 7일 오후 7시 30분 완주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완주 삼례수박 출시…6월 말까지 12브릭스 이상만 출하 전북 완주군은 30일 삼례농협(조합장 강신학) 수박공선회가 삼례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삼례수박 출하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유희태 군수를 비롯해 수박공선회 회원, 농협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례수박의 맛과 품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식회와 홍보용 수박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 글자크기 설정
  • 이달 7일 완주문화예술회관서 '완전한 나누美' 공연 개최

사진완주군
[사진=완주군]
전북 완주군이 ‘완주-전주 상생을 위한 완전한 나누美’ 공연를 다음달 7일 오후 7시 30분 완주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전주시립국악단의 국악관현악의 ‘축제’, ‘민요의 향연’을 시작으로 ‘가시버시 사랑’ 노래(최경래), ‘열두달이 다 좋아’ 노래(김민영), ‘Morning’ 소금·대금(정지웅)이 무대에 오른다. 

특히 완주군여성합창단이 우리에게 익숙한 ‘완주아리랑’, ‘최진사댁 셋째딸’, ‘바람의 노래’를 함께해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이번 찾아가는 예술공연사업은 지난해 5월 16일 전북특별자치도와 전주시, 완주군이 추진한 ‘완주-전주 상생협력사업 6차 협약’ 일환으로 그동안 전주시예술단의 합창, 낭독, 교향악, 국악 공연이 총 5회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오는 9월에는 전주시립합창단의 ‘완전한 하모니’ 공연이 예정돼 있다. 

‘완전한 나누美’ 공연 예매는 완주문화예술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무료다. 
 
완주 삼례수박 출시…6월 말까지 12브릭스 이상만 출하
완주 삼례수박 출하 기념행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유희태 완주군수가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완주군
완주 삼례수박 출하 기념행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유희태 완주군수가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완주군[
전북 완주군은 30일 삼례농협(조합장 강신학) 수박공선회가 삼례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삼례수박 출하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유희태 군수를 비롯해 수박공선회 회원, 농협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례수박의 맛과 품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식회와 홍보용 수박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삼례농협과 수박공선회는 일반수박 100동, 블랙위너수박 270동, 총 370여동 규모의 비닐하우스에서 6월 말까지 당도가 12브릭스(Brix) 이상인 수박만 수확해 출하한다. 

특히 블랙위너수박은 일반수박보다 껍질이 얇고 당도 역시 13~14브릭스(Brix)로, 매년 높은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맛과 품질이 매우 뛰어나기로 유명한 삼례수박은 우수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철저한 품질관리와 선별과정을 거쳤으며, 재배 농가 모두 GAP 인증까지 받아 안전농산물로써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다.

엄선된 삼례수박은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온라인 핑몰(11번가, 우체국쇼핑, 지마켓, 옥션, 카카오쇼핑)에서 판매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