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새마을회와 '미래발전 공감토크'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윤중국 기자
입력 2024-05-28 14:3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기 평택시는 평택시 새마을회 회원들과 함께 지역 관심 사항에 대한 논의 등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미래발전 공감토크'를 추진했다고 28일 밝혔다.

    '골목상권공동체(상인회)' 지원 본격화 경기 평택시는 올해 신규사업으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골목상권 상인회에 총 5000만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골목상권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의 올해 사업비를 5000만원 편성하고 10개 상인회에 5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 글자크기 설정
  • 협력체계 구축 위한 심도 있는 논의 진행

  • '골목상권공동체(상인회)' 지원 본격화

 
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평택시 새마을회 회원들과 함께 지역 관심 사항에 대한 논의 등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미래발전 공감토크’를 추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평택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이외에도 새마을회 단체 활동에 관한 애로사항 청취 및 시와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있었다.

정장선 시장은 “항상 우리 시와 지역 사회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는 새마을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애로사항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민과 함께하는 미래발전 공감토크’는 다양한 분야의 시민‧단체와 평택시의 미래 발전을 위한 자유로운 토론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7월 9일까지 분야별 단체 소속 시민들을 대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 ‘골목상권공동체(상인회)’ 지원 본격화
경기 평택시는 올해 신규사업으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골목상권 상인회에 총 5000만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골목상권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의 올해 사업비를 5000만원 편성하고 10개 상인회에 5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골목상권공동체’란 30개소 이상 점포가 모여 조직화한 경제공동체인 상인회를 말한다.

지원 분야는 △문화공연, 할인행사, 특화상품 개발, 안내지도 등 공동마케팅 △공용간판 설치, 경관 개선 등 시설 환경개선 △골목상권 조직강화(선진지 견학) 등 기타 부문 등이다.

지원 조건은 시에서 인정하는 상인회 요건인 일정 구역 내에서 30개소 이상 회원이 모여 비영리법인으로 등록해야 하며 상권 간 또는 상인회원 간 중복이 없어야 한다.

평가 기준은 사업계획적합도, 공동체 기대효과, 지원 필요성 등 3개 분야이다. 공모 신청을 위한 사업계획서 및 서류제출 기한은 6월 21일까지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공동체 활성화 신규사업을 통해 침체돼 있는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