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청소년의 날' 맞아 청소년 진로·문화축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차우열 기자
입력 2024-05-23 10:5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24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일대에서 '경기도 청소년 진로·문화축제'를 연다.

    이밖에도, 이동형 청소년성문화센터 버스 안에서는 소중하고 행복한 청소년의 성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체험식 성교육이 진행되며 경기도 대표 캐릭터인 '봉공이' 포토존에서는 약 2m의 봉공이 조형물과 함께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많은 4컷 즉석사진 부스가 설치돼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박근균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올해 4회를 맞는 '경기청소년의 날'을 통해 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며 "경기도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경기청소년의 날 기념식, 진로·문화 체험부스, 청소년동아리경연대회, 농구대회 등 운영

 
사진경기도
[사진=경기도]
경기도는 24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일대에서 ‘경기도 청소년 진로·문화축제’를 연다.

도는 2020년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5월 24일을 ‘경기청소년의 날’로 제정하고, 매년 이날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왔다.

‘나는 경기도 청소년이다’라는 슬로건 하에 열리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로 간소화했던 재작년과 실내에서 진행됐던 작년과 달리 넓은 야외에서 대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 누구나 수원청소년문화센터로 찾아오면 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부터 경기청소년의 날을 홍보하는 숏폼공모전을 통해 분위기를 끌어올렸으며 행사 당일에는 다양한 콘텐츠와 즐길 거리가 펼쳐진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경기청소년의 날 기념식 △진로·문화 체험부스 △청소년동아리경연대회 △3on3 청소년농구대회 △청소년종합예술제 공연 등의 프로그램 등이 준비됐다.

‘경기청소년의 날’ 기념식에서는 노동, 효행, 봉사 등 8개 분야에서 모범을 보인 청소년들이 ‘경기도 청소년상’을 수상하며 특별히 박근균 평생교육국장이 올해 청소년이 된 9세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증을 드론으로 전달받아 수여하는 퍼포먼스도 진행될 예정이다.

진로·문화 체험부스는 문화존, 진로존, 행복존, 도전존 등 4개 구역 100여 개 부스로 꾸며진다. 특히 ‘진로존’에서는 도내 특성화고등학교 및 대학교 등과 협업해 인공지능, 로봇, 가상현실(VR) 등 청소년들이 미래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유망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 청소년 심리상담, 환경교육 및 체험, 각종 공예체험, 전통활쏘기 체험, 레이저 서바이벌 등 유익하고 재미있는 부스로 행사장이 구성됐다.

청소년동아리경연대회에서는 춤, 노래 등 다양한 재능을 가진 청소년 23팀이 참가해 풍성한 축제의 장을 펼칠 전망이다.

이밖에도, 이동형 청소년성문화센터 버스 안에서는 소중하고 행복한 청소년의 성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체험식 성교육이 진행되며 경기도 대표 캐릭터인 ‘봉공이’ 포토존에서는 약 2m의 봉공이 조형물과 함께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많은 4컷 즉석사진 부스가 설치돼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박근균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올해 4회를 맞는 ‘경기청소년의 날’을 통해 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며 “경기도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