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인천 학부모 꿈디아카데미 9기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윤중국 기자
입력 2024-04-29 15:5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관내 학부모 1300여 명을 대상으로 꿈디아카데미 9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선정된 청년 작가는 "인천시교육청에서 인천지역 작가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고 '미술관 이음'을 추진하고 있다는 사실 자체가 지지기반이 부족한 청년 작가에게는 매우 큰 힘이 되고 있다"며 "학교라는 공간에서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전시 경험이 작품활동에 또 다른 영감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청이 플랫폼이 되어 일상 속에서 학생들의 문화적 감수성을 키우고, 지역예술인들의 활동무대를 넓힐 수 있도록 앞으로도 '미술관 이음' 전시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관내 학부모 1300여명 대상으로 진행

  • '찾아오는 미술관 이음' 지역작가 작품 전시회 개최

 
사진인천시교육청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관내 학부모 1300여 명을 대상으로 꿈디아카데미 9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꿈디아카데미는 인천의 미래교육, 인천교육의 꿈을 학부모가 함께 디자인한다는 의미를 담아 2021년 시작했으며 9기 교육은 ‘학부모와의 동행 – 올바로, 결대로, 세계로’를 주제로 22일부터 29일까지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운영했다.

첫날 강용수 저자의 ‘쇼펜하우어의 행복한 삶’을 시작으로 △최지혜 서울대교수의 ‘2024 트렌드코리아’ △이시훈 대표의 ‘알파세대 자녀를 둔 학부모 성교육’ △조병영 한양대교수의 ‘어른과 아이를 위한 문해력 조언’ △조진표 대표의 ‘4차 산업혁명 진로 가이드’ 등 학부모 성장지원을 위한 5개 강연을 진행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꿈디아카데미에 참여해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열정을 몸소 보여주고 계신 학부모님들께 감사하다”며 “세상을 온전히 읽고, 즐겁게 체험하며 사회에 참여하는 읽걷쓰가 일상이 되도록 자녀와 함께 실천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찾아오는 미술관 이음' 지역작가 작품 전시회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청년 작가를 비롯한 지역예술인 116명과 학교로 찾아오는 ‘미술관 이음’ 전시를 오는 30일부터 11월까지 개최한다.

미술관 이음 사업은 학교에 미술관을 조성해 지역 전문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고도화된 일상 속 학교예술교육을 실천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인천시교육청은 학교 미술관 운영을 희망하는 학교에 전시지원금과 미술관 활용 수업 지원비, 시설 조성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전시는 30일 미술중점학교인 인천예일고등학교에서 작가 2인전을 시작으로 관내 28개 학교에서 지역작가 작품전시회를 85회 개최하며 학교에서 자율로 운영하는 자율 전시 22회를 포함 총 107회 전시를 진행한다.

서양화, 한국화, 조각을 비롯해 설치, 도예, 서예, 사진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천지역의 전문 작가의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선정된 청년 작가는 “인천시교육청에서 인천지역 작가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고 ‘미술관 이음’을 추진하고 있다는 사실 자체가 지지기반이 부족한 청년 작가에게는 매우 큰 힘이 되고 있다”며 “학교라는 공간에서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전시 경험이 작품활동에 또 다른 영감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청이 플랫폼이 되어 일상 속에서 학생들의 문화적 감수성을 키우고, 지역예술인들의 활동무대를 넓힐 수 있도록 앞으로도 ‘미술관 이음’ 전시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