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PC 시대 협력 강화하는 삼성-인텔...'올인원 프로'로 시장 공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4-04-22 15:0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AI PC를 출시하며 애플이 주도하고 있는 가전형 PC 시장에 맞불을 놨다.

    삼성전자가 인텔과 함께 서울 강남구 청담동 레어로우 쇼룸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인공지능(AI) 비서가 결합된 올인원 PC '삼성 올인원 프로'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 올인원 프로는 슬림한 디자인에 6.5mm 두께의 얇은 스탠드를 적용해 공간을 더 넓고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 글자크기 설정
  • AI에 최적화한 인텔 통합 칩 탑재...비서 호출 버튼도 갖춰

  • 집·사무실 어디에나 어울리는 가전형 디자인

사진삼성전자
이민철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왼쪽)와 배태원 인텔코리아 삼성사업 총괄 부사장이 '삼성 올인원 프로'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인텔]
삼성전자가 뛰어난 디자인의 올인원(일체형) AI PC를 출시하며 애플이 주도하고 있는 가전형 PC 시장에 맞불을 놨다.

삼성전자가 인텔과 함께 서울 강남구 청담동 레어로우 쇼룸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인공지능(AI) 비서가 결합된 올인원 PC '삼성 올인원 프로'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 올인원 프로는 슬림한 디자인에 6.5mm 두께의 얇은 스탠드를 적용해 공간을 더 넓고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금속 소재를 활용한 고급스러운 그레이 색상으로 본체를 마감했고,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에도 동일한 색상을 적용해 일체감 있는 디자인으로 마무리했다. PC와 생활 가전을 결합한 가전형 PC 시장을 공략하는 게 목표다.

성능과 사용성도 크게 강화했다. 전작보다 약 13% 넓어진 27인치 4K 디스플레이와 돌비 애트모스 3차원 입체 음향을 적용해 넷플릭스 등 고화질 콘텐츠를 더 실감 나게 감상할 수 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11 운영체제에 추가한 AI 비서 코파일럿을 단축키를 더해 이용자가 생성 AI 기반 다양한 서비스를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삼성 올인원 프로는 온 디바이스 AI에 특화한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를 탑재해 AI와 3D 게임을 더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코어 울트라에 포함된 신형 아크(ARC) 그래픽처리장치(GPU)는 전 세대 GPU보다 그래픽 성능을 2배 개선했고 전력 효율성은 25% 더 뛰어나다.

삼성전자는 PC용 영상 편집도구인 '갤럭시 스튜디오'를 모바일·PC 통합 앱으로 개편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사진·영상을 삼성 올인원 프로에서 이어서 편집할 수 있도록 했다. 인텔은 삼성 올인원 프로 구매 고객에게 '루미나 네오', '매직스 베가스', '어피니티' 등 'AI 크리에이터(창작자) 앱 패키지'를 무료로 증정한다. 제품을 구매하면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바로 사진·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이날 삼성전자는 행사장에 '젊은 경영자의 작업공간', '홈 오피스' 등 다양한 콘셉트룸을 만들고 삼성 올인원 프로를 활용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시나리오를 소개했다.

이민철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와 인텔은 고객 요구에 맞춘 최적의 AI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긴밀히 협력했다"며 "차별화된 갤럭시 생태계와 AI 기능, 뛰어난 디자인 등을 토대로 가전형 PC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