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올해 임금인상률 5.1% 인상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진 기자
입력 2024-04-16 15:46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 노사가 2024년 임금협약을 체결했다.

    삼성디스플레이 노사는 지난 1월부터 협상을 시작해 8차례의 교섭 끝에 지난 4일 임금협약안에 잠정합의했으며, 이날 체결식을 통해 임금협약을 최종 확정지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022년부터 3년 연속 노조와 대화를 통해 임금협약 타결을 이뤄냈다.

  • 글자크기 설정
  • 2024년 임금협약 체결식

16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1캠퍼스에서 열린 2024년 임금협약 체결식에서 노사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준호 피플팀장상무 유하람 열린노동조합지부장 사진삼성디스플레이
16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1캠퍼스에서 열린 '2024년 임금협약 체결식'에서 노사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준호 피플팀장(상무), 유하람 열린노동조합지부장.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노사가 2024년 임금협약을 체결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16일 오후 1시 아산1캠퍼스에서 한준호 피플팀장(상무)과 유하람 열린노동조합지부장 등 노사 대표와 교섭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임금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회사의 평균 임금인상률은 지난해보다 1.0%p 인상된 5.1%(기본 인상률 3%, 성과 인상률 2.1%)다.

삼성디스플레이 노사는 지난 1월부터 협상을 시작해 8차례의 교섭 끝에 지난 4일 임금협약안에 잠정합의했으며, 이날 체결식을 통해 임금협약을 최종 확정지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022년부터 3년 연속 노조와 대화를 통해 임금협약 타결을 이뤄냈다.

한 상무는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무분규 합의를 이뤄낸 노사 양측 교섭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올해 노사가 보여준 모습은 상생의 노사문화를 상징하는 것으로 회사는 앞으로도 상호 발전적인 노사 관계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