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문화재단, '달성내컷' 전국 사진공모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4-04-12 16:53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대구광역시는 달성군 달성문화재단은 달성군의 우수한 문화·관광 자원을 알리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제13회 달성군 전국 사진공모전' 을 개최한다고 12일 전했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달성군 전국 사진공모전은 '달성내컷 : 내가 찍는 나만의 달성'이라는 주제를 통해 달성군의 모습을 보다 다양한 시각으로 담아내고 새로운 매력을 발굴하고자 한다.

    이번 공모분야는 일반사진 부문과 스마트폰 사진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자격 제한이 없어 사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관광자원 및 자연환경 △축제 및 문화행사 △전통문화 △생활상 총 4가지로 구분되어 있지만, 이외에도 야경, 액티비티 등 달성군을 소재로 촬영한 작품이면 출품할 수 있다.

  • 글자크기 설정
  • '내'가 찍는 '나만의' 달성 주제 개최

달성문화재단은 ‘제13회 달성군 전국 사진공모전’을 개최하며 2022년 일반 동상을 받은 ‘능소화랑 지긋이’ 작품이다 
 사진대구 달성군
달성문화재단은 ‘제13회 달성군 전국 사진공모전’을 개최하며, 2022년 일반 동상을 받은 ‘능소화랑 지긋이’ 작품이다. [사진=대구 달성군]

대구광역시는 달성군 달성문화재단은 달성군의 우수한 문화·관광 자원을 알리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제13회 달성군 전국 사진공모전’ 을 개최한다고 12일 전했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달성군 전국 사진공모전은 ‘달성내컷 : 내가 찍는 나만의 달성’이라는 주제를 통해 달성군의 모습을 보다 다양한 시각으로 담아내고 새로운 매력을 발굴하고자 한다.
 
이번 공모분야는 일반사진 부문과 스마트폰 사진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자격 제한이 없어 사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관광자원 및 자연환경 △축제 및 문화행사 △전통문화 △생활상 총 4가지로 구분되어 있지만, 이외에도 야경, 액티비티 등 달성군을 소재로 촬영한 작품이면 출품할 수 있다.
 
이번 사진공모전에는 지난번까지 없었던 심사기준이 추가되어, 좀 더 다양한 사진을 달성군 홍보에 활용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의 의미를 살리고자 일상생활에서 찍은 사진들이다.
 
예를 들어 △학교 축제를 즐기는 활기찬 학생의 모습 △전통시장에서 즐겁게 일하시는 상인의 정겨운 모습 △공원을 뛰며 노는 아이들의 모습 등 달성군의 일상적 생활상이 잘 드러난 인물 및 활동사진은 심사 시 가점을 부여하여 우대할 예정이다.
 
공모 접수는 9월 2일부터 10월 1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진행되며 부문별 1인 최대 3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 중에서 총 35점(일반사진 20점, 스마트폰 사진 15점)의 우수작을 선정한다.
 
이어 11월 중 달성군청 참꽃갤러리에서 시상식과 연말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수상작들을 다양한 매체를 통해 달성군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박병구 달성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달성군의 멋진 자연과 관광명소 외에도 지역민들의 일상적인 모습들과 숨겨진 나만의 스팟을 담은 사진을 통해 달성군의 매력을 재발견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하며, 많은 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