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식] 거제시, 경남도내 고교졸업생 '대학 입학 장학생' 모집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거제=박연진 기자
입력 2024-04-09 17:08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거제시는 경남도에서 대학 입학생의 안정적인 생활을 돕고, 지역 우수 인재를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2024년 대학 입학 장학생' 모집을 받는다.

    거제시, 장기체류 여행 '거제에서 한 달, 숨 쉼' 성황 경남 거제시는 장기 체류 여행 지원사업인 '거제에서 한 달, 숨 쉼' 1차 사업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거제에서 한 달, 숨 쉼'은 지역 내 장기 체류 여행을 지원을 통해 '오랜 기간 머무르며 여유롭게 즐기는'여행 분위기를 조성하고, 참가자들은 SNS 홍보활동 미션을 수행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거제시의 매력을 알리고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 글자크기 설정
  • - 26일까지 학생 또는 보호자 주소지 면‧동 주민센터에 신청

신청 자격은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 가구의 도내 고교 졸업생이다사진거제시
신청 자격은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 가구의 도내 고교 졸업생이다.[사진=거제시]
거제시는 경남도에서 대학 입학생의 안정적인 생활을 돕고, 지역 우수 인재를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2024년 대학 입학 장학생’ 모집을 받는다.

신청 자격은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 가구의 도내 고교 졸업생으로, 본인과 보호자가 공고일 기준 현재 도내 1년 이상 거주해야 한다. 성적은 수능 3과목(국‧영‧수) 중 2개 과목 평균이 4등급 이내이거나 3학년 1학기 내신 성적이 4과목(국‧영‧수‧사/과) 중 3개 과목 평균이 4등급 이내여야 한다.

특히, 올해는 장학금 수혜 범위가 확대된다. 갑작스러운 경제난이나 가족의 사고‧질병 등으로 학업이 어려운 교육지원 사각지대 학생 또는 도내 중소기업 재직자와 소상공인 자녀를 20% 범위에서 우선 선발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6일까지이며, 지원금액은 1인당 2백만원으로 학생 또는 보호자의 주소지 면‧동 주민센터에 직접 또는 우편으로 구비서류를 제출해 신청하면 된다. 장학생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면‧동 주민센터 또는 거제시 평생교육과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시, 장기체류 여행 ‘거제에서 한 달, 숨 쉼’ 성황 
‘거제에서 한 달 숨 쉼’은 지역 내 장기 체류 여행을 지원을 통해 ‘오랜 기간 머무르며 여유롭게 즐기는’여행 분위기를 조성하고 참가자들은 SNS 홍보활동 미션을 수행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거제시의 매력을 알리고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는 사업이다사진거제시
‘거제에서 한 달, 숨 쉼’은 지역 내 장기 체류 여행을 지원을 통해 ‘오랜 기간 머무르며 여유롭게 즐기는’여행 분위기를 조성하고, 참가자들은 SNS 홍보활동 미션을 수행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거제시의 매력을 알리고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는 사업이다.[사진=거제시]
경남 거제시는 장기 체류 여행 지원사업인 ‘거제에서 한 달, 숨 쉼’ 1차 사업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거제에서 한 달, 숨 쉼’은 지역 내 장기 체류 여행을 지원을 통해 ‘오랜 기간 머무르며 여유롭게 즐기는’여행 분위기를 조성하고, 참가자들은 SNS 홍보활동 미션을 수행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거제시의 매력을 알리고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2024년 1차 모집은 2023년 1차 신청 대비 약 1.7배 증가한 74팀, 총 111명이 신청했다. 그 중 서울·경기권 신청 인원이 전체 인원의 약 52%를 차지했으며,  외국인·재외동포 참가자가 11팀, 총 19명 지원해 엔데믹 이후 거제 여행에 대한 외국인·재외동포들의 관심이 대폭 증가했음을 방증했다.

한편 2차 모집은 8월로 예정돼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 홈페이지와 공고문 또는 거제시 관광과 관광마케팅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