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사고 Zero 서포터즈' 발대식 열어…금융사고 예방 앞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윤영 기자
입력 2024-04-02 09:35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우리은행은 1일 '사고 Zero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열고, '금융사고 Zero 은행'을 위한 활동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8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서포터즈는 금융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빈틈을 찾고, 개선책을 제시하는 등 사고 발생 억제를 위한 노력을 해왔다.

    이번에 선발된 사고 Zero 서포터즈 2기는 총 68명으로 내부통제 혁신으로 신뢰받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 글자크기 설정
  • 내부통제 업무 경험자로 구성...2기 총 68명 선발

  • 혁신 아이디어 발굴, 사고 사전 탐지·예방활동 펼쳐

우리은행이 지난 1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사고 zero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열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지난 1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사고 zero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열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1일 ‘사고 Zero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열고, ‘금융사고 Zero 은행’을 위한 활동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사고 Zero 서포터즈는 검사기능 혁신추진 계획의 하나로 내부 통제시스템을 완성하기 위해 도입됐다. 우리은행은 영업현장에서 내부통제를 담당하거나 업무에 역량 있는 젊은 직원을 별도 선발한다.

지난해 8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서포터즈는 금융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빈틈을 찾고, 개선책을 제시하는 등 사고 발생 억제를 위한 노력을 해왔다.

이번에 선발된 사고 Zero 서포터즈 2기는 총 68명으로 내부통제 혁신으로 신뢰받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들은 사고 개연성이 높은 영역을 탐지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제도와 프로세스 개선 필요 사항을 검사본부에 전달하는 내부감사 지원을 수행한다.

금융사고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사고 예방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안내하는 등 ‘사고 예방 보안관’ 역할도 담당한다.

지난해 우리은행의 금융사고는 총 4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2022년 대비 50% 이상 줄어든 수치다. 사고 Zero 서포터즈가 금융사고 예방에 큰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서포터즈 제도를 널리 활용해 금융사고를 최소화하고 안전한 금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