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일·학업 병행 대학생과 가족돌봄청년에 장학금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4-03-28 17:24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SPC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가족돌봄청년 150명에게 올해 1학기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가족돌봄청년이란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신체 및 정신 질병을 가진 가족을 돌보며 학업을 병행하는 청년을 말한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가족 부양으로 어려움이 가중된 청년들을 위해 SPC 아르바이트 대학생과 함께 가족돌봄청년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SPC는 모든 대학생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속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SPC 아르바이트 대학생·가족돌봄청년에 ‘행복한 장학금’ 지원 사진SPC
SPC, 아르바이트 대학생·가족돌봄청년에 ‘행복한 장학금’ 지원 [사진=SPC]

SPC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가족돌봄청년 150명에게 올해 1학기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SPC에 따르면, SPC 행복한장학금은 지난 2012년부터 연 2회 운영하는 학자금 지원 사회공헌사업이다. 학기당 150명에게 대학 평균 등록금 절반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한다. SPC는 현재까지 장학생 2477명을 배출했으며 누적 44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SPC는 SPC 계열 브랜드 매장(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파스쿠찌 등)에서 근무하는 대학생 중 장학금 지원자를 대상으로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학업 계획 등을 평가하고 이외에도 심사 대상 점포의 지역사회공헌활동 여부도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SPC는 올해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선발한 가족돌봄청년 30명을 포함해 장학금을 지급했다. 가족돌봄청년이란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신체 및 정신 질병을 가진 가족을 돌보며 학업을 병행하는 청년을 말한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가족 부양으로 어려움이 가중된 청년들을 위해 SPC 아르바이트 대학생과 함께 가족돌봄청년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SPC는 모든 대학생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속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