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지역기업 전담 '대경지역 제약 및 의료기기 제조 기업'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4-03-27 15:58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27일부터 기업의 참여도를 제고하기 위해 '입주기업 전담관리제도'를 개편한 '지역기업 전담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케이메디허브는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1:1 무료 컨설팅을 지원해왔다.

    작년 9월부터는 기업수요를 반영해 대구·경북과 수도권지역 소재 기업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 글자크기 설정
  • 대구·경북 지역기업까지 무료 컨설팅

케이메디허브가 3월 27일부터 ‘지역기업 전담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가 3월 27일부터 ‘지역기업 전담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27일부터 기업의 참여도를 제고하기 위해 ‘입주기업 전담관리제도’를 개편한 ‘지역기업 전담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케이메디허브는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1:1 무료 컨설팅을 지원해왔다. 작년 9월부터는 기업수요를 반영해 대구·경북과 수도권지역 소재 기업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지원 대상은 대구 경북지역 제약 및 의료기기 제조 기업으로 △연구개발 기획 △시제품 제작 △전임상 평가 △시험검사 및 인허가 △제품 사업화 등 의료 R&D 전주기 1:1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한다.
 
사업을 통해 지역기업이 의료제품 개발 시 겪는 애로사항을 전담 연구원을 배정해 집중적으로 해결 지원함으로써 지역기업의 연구역량 제고와 사업화 촉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기업 전담지원 사업’지원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케이메디허브 홈페이지 또는 대구메디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케이메디허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파견인력을 활용해 의료기기 인허가 및 GMP, 규제지원 등 상담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월은 단지 입주기업 대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정책자금 융자지원 현장 설명회’를 개최했다.
 
양진영 이사장은 “기업의 긍정적 반응에 힘입어 사업이 확대되어 매우 뿌듯하다”며 “더욱 많은 기업이 케이메디허브를 찾아오도록 기업지원 성공사례 창출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