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소부장특화단지인 동신일반산업단지의 원활한 추진 행정력 집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윤중국 기자
입력 2024-03-27 16:0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소부장특화단지인 동신일반산업단지의 원활한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며 또한 기존 노후 산업단지 개선사업을 확대해 부족한 편의·복지시설 확충으로 청년들이 많이 유입되어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아름다운거리를 조성해 근로자 및 지역주민의 정주여건이 개선 될 것"이라며 "이번 공모사업을 발판으로 안성 관내 산업단지의 환경 개선을 위해 향후 더 많은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공모 선정으로 기업 혁신과 근로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산업단지 근로환경 개선 사업을 본격화 할 예정이다.

    제3일반산업단지에 조성되는 청년문화센터는 청년근로자 등 수요조사 등을 통해 건축 연면적 2000제곱미터, 지상3층 규모로 체육시설, 문화시설 및 멘탈 힐링 센터 등으로 구성하고,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은 동광아파트부터 산업단지까지 1.2킬로미터 구간을 산책거리, 경관거리 및 전기차 충전소 등으로 설치 할 예정으로 '25년 6월까지 설계 및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25년 7월 착공해 '27년 12월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 글자크기 설정
  • 안성시, 산업통상자원부 산업단지 환경개선사업 공모 선정

  • 한경국립대학교 및 아양도서관 일원 도로 소파보수 진행

사진안성시
김보라 안성시장 [사진=안성시]
김보라 안성시장은 “소부장특화단지인 동신일반산업단지의 원활한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며 또한 기존 노후 산업단지 개선사업을 확대해 부족한 편의·복지시설 확충으로 청년들이 많이 유입되어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아름다운거리를 조성해 근로자 및 지역주민의 정주여건이 개선 될 것”이라며 “이번 공모사업을 발판으로 안성 관내 산업단지의 환경 개선을 위해 향후 더 많은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 안성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한 ‘2024년 산업단지 환경개선사업’에 선정돼 국비 80억원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선정 사업은 노후된 안성제3일반산업단지에 청년문화센터 건립 162억원(국비 60억원)과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 50억원(국비 20억원)이다.
사진안성시
[사진=안성시]
공모 선정으로 기업 혁신과 근로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산업단지 근로환경 개선 사업을 본격화 할 예정이다.

제3일반산업단지에 조성되는 청년문화센터는 청년근로자 등 수요조사 등을 통해 건축 연면적 2000제곱미터, 지상3층 규모로 체육시설, 문화시설 및 멘탈 힐링 센터 등으로 구성하고,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은 동광아파트부터 산업단지까지 1.2킬로미터 구간을 산책거리, 경관거리 및 전기차 충전소 등으로 설치 할 예정으로 ‘25년 6월까지 설계 및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25년 7월 착공해 ‘27년 12월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청년문화를 지원하고 주민 및 기업에 이익을 주는 청년문화 복합공간인 요기(YOung Generation -Industry) 컴플렉스 플라자 설치해 산업단지를 지역 상생의 문화융합공간으로 변화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 한경국립대학교 및 아양도서관 일원 도로 소파보수 진행
경기 안성시는 도로 이용자가 많은 교통유발시설 내 겨울철 잦은 강설과 제설작업 등으로 발생한 포트홀과 도로 침하로 인한 안전사고 우려를 해소하고 생활불편 민원 등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고자 오는 29일 금요일에 한경국립대학교 및 아양도서관 일원의 소파보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안성시는 이달 총 7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2024년 안성시 도로시설물 유지보수 공사를 연간단가 계약으로 체결해 도로 내 포트홀과 크랙으로 인해 상태가 불량한 안성시 공도읍 만정리 소재의 KCC스위첸아파트 일원 및 숭인동 일원 등 소파보수를 완료했다.

안성시 관계자는 “도로 이용에 따른 생활불편 민원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도로 순찰을 통해 확인된 응급복구 및 소파보수가 필요한 도로를 조속히 조치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하게 살피고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