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박재천 기자
입력 2024-03-26 09:42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기 군포시가 최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국가유공자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6일 시에 따르면, 협약서에는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저소득층 국가유공자 가구의 적극 발굴과 지원, 긴급재난 발생 시 피해복구 지원 등 국가유공자 예우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협력하자는 내용이 담겨있다.

    보훈공단의 주거환경개선사업 '나라사랑 행복한 집'은 지난 2009년부터 시작, 지금까지 7000여가구에 복권기금 391억원을 들여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으며 올해 480여가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군포시
[사진=군포시]

경기 군포시가 최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국가유공자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6일 시에 따르면, 협약서에는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저소득층 국가유공자 가구의 적극 발굴과 지원, 긴급재난 발생 시 피해복구 지원 등 국가유공자 예우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협력하자는 내용이 담겨있다.

보훈공단의 주거환경개선사업 ‘나라사랑 행복한 집’은 지난 2009년부터 시작, 지금까지 7000여가구에 복권기금 391억원을 들여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으며 올해 480여가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올 상반기 군포시 대상자는 고령의 6·25참전유공자 2가구로 생활개선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또 하반기 사업신청은 5월에 추진할 예정으로 경기남부보훈지청과 보훈공단에서 신청하면 된다.

하은호 시장은 “나라를 위하여 헌신하신 국가유공자 분들에 대한 예우사업을 긴밀히 협력하여 국가유공자들께서 자긍심을 가지고 생활하실 수 있도록 생활편의 개선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