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플러스] 초역세권·신흥주거지…'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4월 분양 예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새롬 기자
입력 2024-03-25 18:3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DL이앤씨는 내달 부산시 금정구 남산동 3-1 일대에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분양 관계자는 "부산 금정구 내 첫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이라며 "초역세권 단지에 다양한 인프라, 향후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오는 4월 분양, 입주는 2026년 6월 예정이다.

  • 글자크기 설정
  • 부산 남산1구역에 415가구…일반분양 123가구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투시도 사진DL이앤씨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투시도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는 내달 부산시 금정구 남산동 3-1 일대에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부산 남산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지하 3층~지상 30층, 4개동, 총 415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수요자 선호도가 높고 희소성이 큰 전용면적 59~99㎡, 123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 별로는 △59㎡A 32가구 △59㎡B 9가구 △59㎡C 20가구 △84㎡A 6가구 △84㎡B 6가구 △84㎡C 46가구 △99㎡A 4가구다. 

단지에서 도보 1분 거리인 부산 지하철 1호선 두실역을 통해 부산대역과 서면역, 부산역 등 주요 중심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향후 광역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정부가 지난달 발표한 부산·울산·경남 일대를 1시간 생활권으로 만들어 줄 동남권 순환 광역철도(2030년 완공 예정) 조성 계획에 이어, 노포~북정 양산선 도시철도(2026년 완공 예정) 사업도 진행 중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남산중이 있고 도보로 통학 가능한 남산초가 인근에 자리한다. 또 지역 내 명문학교로 꼽히는 부산과학고, 브니엘고, 브니엘여고, 부산외대 등도 인접해 있다. 

부산 금정구 구도심은 현재 총 15개 구역에서 각종 재개발·재건축이 추진 중으로 향후 신흥 주거지역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약 1만5400가구의 새 아파트가 들어서게 된다.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현재 금정구에서 진행 중인 재정비사업 중 유일하게 착공 신고를 한 만큼 사업 진행 속도가 가장 빠르다.

금정구 최초로 e편한세상만의 'C2 하우스' 혁신설계도 적용된다. 전용 84·99㎡에는 입구에 대형 현관 팬트리가 제공되고, 전 가구 다용도실에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된다. 층간소음 최소화를 위해 일반 아파트보다 2배 두꺼운 완충재(60T)가 적용되며, 소음과 냉기를 차단하는 이중 창호 시스템을 적용한다. 

분양 관계자는 "부산 금정구 내 첫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이라며 "초역세권 단지에 다양한 인프라, 향후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오는 4월 분양, 입주는 2026년 6월 예정이다. 주택전시관은 부산 부산진구 범천동 3-10번지에 마련된다.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위치도 사진DL이앤씨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위치도 [사진=DL이앤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