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해양경찰서, 독도지킴이 독립유공자 후손 이대호 경장에게 전해진 어르신의 따뜻한' 한통의 감동의 손편지 '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동해=이동원 기자
입력 2024-03-22 11:0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동해해양경찰서는 독도경비함 3007함에서 근무하는 독립유공자 후손인 이대호 경장이 경기도에 거주하는 정종련(남, 85세) 어르신으로부터 진심과 감사한 마음이 담긴 손편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독립유공자 후손인 이 경장이 받은 편지에는 "105년 전 3월 1일, 진외증조부님의 독립운동가 후손으로 독도 경비함 3007함에 승선하여 호국충성 해양경찰 업무에 임하고 계신 귀하에게 존경과 위로를 전합니다.

    훌륭한 증조부님의 후손으로서 따뜻한 마음과 따뜻한 모습을 보여주시는 것이 독립운동가의 정신과 구국 충성에 대한 존경을 표합니다.

  • 글자크기 설정
  • "독립유공자 후손 해경, 국민 안전과 생명 보호에 최선 다할 것"

정종련 어르신의 손 편지사진동해해경
정종련 어르신의 손 편지[사진=동해해경]
동해해양경찰서는 독도경비함 3007함에서 근무하는 독립유공자 후손인 이대호 경장이 경기도에 거주하는 정종련(남, 85세) 어르신으로부터 진심과 감사한 마음이 담긴 손편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독립유공자 후손인 이 경장이 받은 편지에는 "105년 전 3월 1일, 진외증조부님의 독립운동가 후손으로 독도 경비함 3007함에 승선하여 호국충성 해양경찰 업무에 임하고 계신 귀하에게 존경과 위로를 전합니다. 훌륭한 증조부님의 후손으로서 따뜻한 마음과 따뜻한 모습을 보여주시는 것이 독립운동가의 정신과 구국 충성에 대한 존경을 표합니다. 105주년 3월 1일 삼일절 기념에 즈음하여 건강과 행운을 빕니다"라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정종련 어르신은 편지에 한반도 모양으로 정성스럽게 오려낸 홍매화를 붙여 "인내"와 "충실"이라는 꽃말처럼 해양경찰이 묵묵히 자신의 소임을 다하는 것에 대한 고마움과 감사함을 표현하여 그 의미를 더욱 깊게 전했다.
 
이 경장은 한 통의 진심이 담긴 감사 손편지로 깊은 감동을 받았으며, 따뜻한 관심을 가져주신 정종련 어르신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이 경장은 편지를 받은 후 다음 날 독도 해양경비 임무 수행을 위해 출항하여 현재 독도 해상 경비 중이다. 출항 전날 편지를 받고 급한 마음에 정종련 어르신께 문자 메시지로 먼저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임무 수행을 마치고 직접 감사의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이 경장은 1919년 4월 7일 충남 홍성군 장곡면 화계리와 홍성리에서 일어난 3.1 독립 만세운동에 참여한 독립유공자 애족장 이문재 선생의 진외증손자다.
 
이대호 경장은 "정종련 어르신께서 정성스럽게 손수 작성해주신 응원의 손편지는 민족의 자존심 독도 수호 의지를 다시 한 번 굳건히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독도 수호는 물론, 진외증조부님의 나라사랑의 정신을 이어받아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