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즐길 거리가 가득한 해양레저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시흥=정성주 기자
입력 2024-03-22 11:0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생명의 호수로 재탄생한 시화호 거북섬에서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드넓은 바다를 바라보며 기분 전환을 할 수 있고, 건강한 해양레저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 기대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거북섬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해양레저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거북섬에서 진행되고 있는 해양레저 아카데미 사업은 요트, 서핑, 조종 교실로 구성돼 있다.

    이 중 요트와 서핑 교실은 창의진로체험학교와 연계해 운영되며 이를 통해 관내 6000여 명의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해양레저(딩기 요트, 카약, 패들보드, 서핑, 다이빙, 생존수영)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글자크기 설정
  • 시화호에서 즐기자... '해양레저 아카데미' 4월부터 본격 운영

  • 시흥시교육지원청·시화호파트너십과 '시화호의 가치와 미래 발전 방향' 집중 논의

임병택 시장 사진시흥시
임병택 시장 [사진=시흥시]

임병택 시흥시장은 “생명의 호수로 재탄생한 시화호 거북섬에서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드넓은 바다를 바라보며 기분 전환을 할 수 있고, 건강한 해양레저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 기대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거북섬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해양레저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기 시흥시는 4월부터 거북섬 시화호에서 ‘2024년 해양레저 아카데미 사업’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거북섬은 해상과 육상에서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 해양레저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거북섬에서 진행되고 있는 해양레저 아카데미 사업은 요트, 서핑, 조종 교실로 구성돼 있다.
사진시흥시
[사진=시흥시]
이 중 요트와 서핑 교실은 창의진로체험학교와 연계해 운영되며 이를 통해 관내 6000여 명의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해양레저(딩기 요트, 카약, 패들보드, 서핑, 다이빙, 생존수영)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요트 교실’에서는 딩기 요트, 카약, 패들보드 등을 체험할 수 있다.

4월 13일부터 10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주말 체험이 진행되며 약 3000명이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8월에는 약 1000명이 참여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이 이뤄진다.

요트 교실은 기간 중 매일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시흥시민과 경기도민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서핑 교실’은 서핑, 다이빙 수업으로 이뤄지며 5월부터 11월까지 웨이브파크에서 진행된다. 신청 관련 자세한 일정은 4월 중 웨이브파크의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조종 교실’은 요트와 보트 조종에 대한 교육으로 3월 31일부터 6월 23일까지 진행된다. 조종 교실은 평소에 이색적인 해양레저 체험을 원하는 시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 신청은 3월 25일부터 시작되며 한국수상레저안전협회 경기시흥시지부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상세 일정은 시흥보트조종면허시험장의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흥시교육지원청·시화호파트너십과 ‘시화호의 가치와 미래 발전 방향’ 집중 논의
사진시흥시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와 시흥시교육지원청·시화호파트너십은 지난 21일 시화호환경문화센터에서 ‘시화호의 가치와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한 교육 및 토론회를 진행했다.

‘시화호 가치증진 시민참여 프로그램’의 하나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시흥시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장학사, 시화호파트너십, 시흥시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시화호의 환경적·역사 문화적·사회경제적 가치에 주목하며 이를 국가 자산으로 확장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토론을 통해 참가자들은 시화호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각종 전시와 공모전,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하다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견을 모았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시화호의 역사를 배우며 가치를 느끼고, 미래세대에 전달할 수 있는 적극적인 활동이 필요하다고 공감했다.

이덕환 시흥시 환경국장은 “환경오염을 극복한 시화호의 역사적 교훈을 살려, 앞으로도 시청, 교육청, 민간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시화호의 미래를 함께 그려나가고, 올해 다양한 기념사업을 추진해 시화호의 가치를 증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병택씨 이제 그만좀 말아먹자 . 아쿠아펫랜드, 거북섬 다망하고 뭔짓이냐 시흥사람들 정신차려라..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