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전국 의대교수 비대위 다시 모인다···'대화 중재' 나서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4-03-22 08:46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전국의과대학 교수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가 다시 모여 머리를 맞댄다.

    이미 정부가 내년도 의과대학 정원을 확정해 발표한 만큼, 비대위가 어떤 대응 방안을 마련할지 관심이다.

    22일 의료계에 따르면 비대위는 이날 오후 회의를 열고 정부의 내년도 학교별 정원 배정 이후 상황 점검과 함께 사직서 제출 등 향후 계획을 재점검할 계획이다.

  • 글자크기 설정
병원에 붙은 의협 의대정원 증원 반대 포스터 사진연합뉴스
병원에 붙은 의협 의대정원 증원 반대 포스터. [사진=연합뉴스]

전국의과대학 교수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가 다시 모여 머리를 맞댄다. 이미 정부가 내년도 의과대학 정원을 확정해 발표한 만큼, 비대위가 어떤 대응 방안을 마련할지 관심이다. 

22일 의료계에 따르면 비대위는 이날 오후 회의를 열고 정부의 내년도 학교별 정원 배정 이후 상황 점검과 함께 사직서 제출 등 향후 계획을 재점검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15일 비대위는 온라인 회의를 열고 오는 25일부터 대학별로 사직서를 제출하기로 결의했다. 회의에 참여한 학교는 강원대·건국대·건양대·계명대·경상대·단국대·대구가톨릭대(서면 제출)·부산대·서울대·아주대·연세대·울산대·원광대·이화여대·인제대·전북대·제주대·충남대·충북대·한양대 등이다.

이후 성균관대 등도 따로 사직서를 제출하는 데 동의함으로써 이른바 ‘빅5’ 병원과 연계된 대학교수들이 모두 사직하기로 한 상태다.

정부가 지난 20일 내년도 의대 정원을 확정해 발표한 만큼, 이날 논의 결과가 주목된다. 다만 비대위 측은 대화를 통한 해결 가능성도 남겨뒀다.

지난 21일 방재승 전국의대교수 비대위원장은 YTN 방송에 출연해 “정부가 전공의 조치를 풀어주고 대화의 장을 만들면 저희 교수들도 사직서 제출을 철회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서울의대·서울대병원 비대위 역시 “여전히 중재자로서 정부와 대화를 기대한다”며 “전공의들과 학생들의 입장을 들어보고 대화를 통해 사태를 해결할 여지가 남아있다”고 입장을 낸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