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사과한 이강인 "이번 기회로 많이 배워…더 좋은 사람 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나선혜 기자
입력 2024-03-20 16:3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올해 초 열렸던 아시안컵에서 대표팀 불화의 중심이었던 이강인이 사과했다.

    손흥민도 같은 날 이강인과 함께한 사진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나도 어릴 적에는 많은 실수를 했다"며 "강인이가 잘못된 행동을 하지 않도록 나를 포함한 대표팀 선배와 주장 모두 더 좋은 사람,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살펴 주겠다"고 밝혔다.

    한편 21일 오후 8시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태국과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첫 번째 경기를 치른다.

  • 글자크기 설정
  • "기회 준 황선홍 감독에게 감사"

  • "더 모범적인 사람될 것…축구에 관심 가져달라"

사진연합뉴스
이강인이 20일 서울 마포구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 공식 기자회견이 끝난 후 훈련 전 사과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연합뉴스]
올해 초 열렸던 아시안컵에서 대표팀 불화의 중심이었던 이강인이 사과했다.

이강인은 20일 서울 마포구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 공식 기자회견이 끝나고 훈련 전 사과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는 "아시안컵 기간 많은 사랑과 관심, 응원을 국민 여러분께서 주셨는데 그만큼 보답해 드리지 못하고 실망하게 해 드려 죄송했다"고 말했다.

이강인은 자신이 국가대표에 뽑히지 말아야 한다는 일각의 여론을 인식한 듯 먼저 황선홍 감독에게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이강인은 "기회를 준 황선홍 감독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기회로 많이 배우는 기간을 가졌다"고 했다.

이어 "모든 분의 쓴소리가 제가 앞으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고, 지금은 많이 반성하고 있는 기간이다"라며 "앞으로 좋은 축구 선수뿐 아니라 좋은 사람, 팀에 도움이 되는 더 모범적인 사람이 되도록 많이 노력하겠다. 그런 선수가 될 테니 앞으로도 대한민국 축구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강인은 올해 초 열렸던 2023 카타르 아시안컵에 있었던 대표팀 내분의 중심에 있었다. 이강인은 4강전 요르단과 경기 전날 팀 결속의 기회로 활용하는 식사 자리를 일찍 떠났고 이 과정에서 대표팀 내부의 불화를 일으켰다고 알려졌다. 

이후 이강인은 지난달 런던으로 직접 가 주장 손흥민에게 자신의 행동을 사과했다. 손흥민도 같은 날 이강인과 함께한 사진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나도 어릴 적에는 많은 실수를 했다"며 "강인이가 잘못된 행동을 하지 않도록 나를 포함한 대표팀 선배와 주장 모두 더 좋은 사람,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살펴 주겠다"고 밝혔다.

한편 21일 오후 8시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태국과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첫 번째 경기를 치른다. 아시아 지역 예선은 조 2위에 들어야 월드컵 3차 예선에 진출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