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세계 최대 자연식품박람회서 'K-푸드' 혁신 제품 선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4-03-19 13:05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CJ제일제당이 세계 최대규모 자연식품박람회에서 K-푸드 혁신 제품을 선보였다.

    이날 CJ제일제당은 '발효 기술·친환경 원재료' 테마로 부스를 운영하며 비비고 제품 소개와 시식 행사를 진행했다.

    CJ제일제당은 K-푸드의 원조 격인 김치와 K-소스(고추장·K-BBQ소스)를 비롯해 최근 미국에서 친환경·건강 재료로 자리잡고 있는 해조류(김·미역 등)를 활용한 김스낵, 냉동김밥, 씨위드(seaweed) 소스 등을 선보였다.

  • 글자크기 설정
  • 비비고 제품 소개·시식 행사 진행

  • 냉동김밥·씨위드 소스 3종 등 선보여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NPEW에서 CJ제일제당이 비비고 부스에서 관람객들에게 K-푸드 혁신 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CJ제일제당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NPEW'에서 CJ제일제당이 비비고 부스에서 관람객들에게 K-푸드 혁신 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세계 최대규모 자연식품박람회에서 K-푸드 혁신 제품을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2일부터 5일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웨스트(Natural Products Expo West 2024·NPEW)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42회째인 NPEW는 최신 식품과 건강기능식품(건기식) 등을 경험할 수 있는 행사로 3000여개 업체와 관람객 약 6만명이 참여했다.

이날 CJ제일제당은 ‘발효 기술·친환경 원재료’ 테마로 부스를 운영하며 비비고 제품 소개와 시식 행사를 진행했다. CJ제일제당은 K-푸드의 원조 격인 김치와 K-소스(고추장·K-BBQ소스)를 비롯해 최근 미국에서 친환경·건강 재료로 자리잡고 있는 해조류(김·미역 등)를 활용한 김스낵, 냉동김밥, 씨위드(seaweed) 소스 등을 선보였다.

이 중 해외 출시를 앞둔 씨위드 소스 3종(페스토·볶음 요리용 소스·핫소스)이 많은 관심을 끈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CJ제일제당은 K-소스 브랜드 ‘서울풀리(Seoulfully)’도 선보였다. ‘서울풀리’는 한국 전통 장 원료와 발효 공법을 사용해 한식 고유 풍미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든 B2B(기업간거래) 전문 소스 브랜드다. 

이와 함께 건강주스 전문 회사 툴루아(Tulua)와 협업한 기능성 음료(Gut Health Kimchi Probiotic Shot)도 소개했다. 이 제품은 특허받은 CJ김치유산균(CJLP55)과 한국산 고춧가루를 활용해 CJ의 발효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건강 음료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부스에 수천 명이 몰렸다면서 이번 박람회가 미국 시장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의 주요 유통채널에 CJ제일제당 글로벌 혁신제품을 선보이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