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證 "LS일렉트릭, 과도한 조정 정상화될 것… 목표주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우 기자
입력 2024-03-18 08:4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8일 LS일렉트릭에 대해 저평가된 기업가치가 정상화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10만원에서 11만5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LS일렉트릭은 미국시장 생산거점이 없다는 점 등으로 작년 10월, 올해 1~2 월 혹독한 주가 조정을 거쳤는데 이 모든 것들을 감안해도 지나친 조정"이라며 "글로벌 비교군(Peer) 대비 과도한 할인 상태였고 최근 5 개년 Band 평균선 아래였는데 지나친 조정으로 밸류 매력은 더 커진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경기침체 영향이 지속되는 올해 기준으로도 상당수준 저평가, 경기회복 수혜가 기대되는 내년 이후 기준으로는 더욱 저평가됐다"고 덧붙였다.

  • 글자크기 설정
LS일렉트릭 청주 스마트공장 전경 사진LS일렉트릭
LS일렉트릭 청주 스마트공장 전경 [사진=LS일렉트릭]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8일 LS일렉트릭에 대해 저평가된 기업가치가 정상화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10만원에서 11만5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 ‘매수’도 유지했다.
 
LS일렉트릭은 경기침체에 따른 본사 자동화 부문과 중국, 베트남 등 해외법인의 부진 등으로 작년 3분기와 4분기에 어닝쇼크를 기록했다. 지난 1~2월 영업현황 감안 시 올 1분기에는 어닝쇼크는 우려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예상된다.
 
본사 자동화 부문과 중국·베트남 등 해외법인의 경기침체 영향은 주가에 선반영돼 추가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인다. 향후 경기회복 시그널이 부각되면 턴어라운드 모멘텀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LS일렉트릭은 미국시장 생산거점이 없다는 점 등으로 작년 10월, 올해 1~2 월 혹독한 주가 조정을 거쳤는데 이 모든 것들을 감안해도 지나친 조정”이라며 “글로벌 비교군(Peer) 대비 과도한 할인 상태였고 최근 5 개년 Band 평균선 아래였는데 지나친 조정으로 밸류 매력은 더 커진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경기침체 영향이 지속되는 올해 기준으로도 상당수준 저평가, 경기회복 수혜가 기대되는 내년 이후 기준으로는 더욱 저평가됐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