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도 농업인단체총연합회 제2·3대 회장 이취임식 참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윤중국 기자
입력 2024-03-15 15:58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15일 강원특별자치도 농업인단체회관에서 개최된 '강원특별자치도 농업인단체총연합회 제2·3대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했다.

    임업‧산림 공익직불금 신청 오는 4월 1일부터 시작 강원특별자치도는 2024년 임업‧산림 공익직불금 신청을 오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접수 받는다.

    올해로 시행 3년 차를 맞이한 임업직불제는 임업인의 낮은 소득을 보전하고, 산림의 공익기능 증진을 위한 임업인의 기여를 보상하고자 도입되었으며 2019년 4월 1일부터 2022년 9월 30일까지 임업경영체 등록을 완료한 산지에서 일정 자격을 갖추고 준수사항을 이행하는 임업인에게 직불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 글자크기 설정
  • 김 지사, "강원 농업․농촌 발전 위한 중추적 역할 당부"

  • 임업‧산림 공익직불금 신청 오는 4월 1일부터 시작

사진강원도
김진태 도지사가 ‘강원특별자치도 농업인단체총연합회 제2·3대 회장 이취임식’을 진행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강원도]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15일 강원특별자치도 농업인단체회관에서 개최된 ‘강원특별자치도 농업인단체총연합회 제2·3대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진태 도지사는 강원 농업·농촌을 지키고 농업인의 권익향상에 노력해 오신 제2대 김형숙 회장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제3대 회장으로 취임하는 이재석 회장에게는 “총연합회원단체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도의 중요한 정책파트너이자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대변자로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라며 총연합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아울러, “미래농업 인재육성, 농업·농촌 사회서비스 강화, 규제혁신 등으로 강원 농업·농촌을 미래성장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 임업‧산림 공익직불금 신청 오는 4월 1일부터 시작
강원특별자치도는 2024년 임업‧산림 공익직불금 신청을 오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접수 받는다.

올해로 시행 3년 차를 맞이한 임업직불제는 임업인의 낮은 소득을 보전하고, 산림의 공익기능 증진을 위한 임업인의 기여를 보상하고자 도입되었으며 2019년 4월 1일부터 2022년 9월 30일까지 임업경영체 등록을 완료한 산지에서 일정 자격을 갖추고 준수사항을 이행하는 임업인에게 직불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임업직불제는 소규모임가직불금, 면적직불금, 육림업직불금으로 나뉘며 0.1~0.5ha 사이의 영세한 임가에 대해 지급되는 소규모임가직불금은 올해부터 130만원/ha(’23년 120만원/ha)으로 상향 지급한다.

임업직불금을 신청하는 임업인은 산지가 소재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와 자격요건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올해부터는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4월 1일부터 ‘임업-in 통합포털’에서 간편하게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임업직불금 신청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및 지자체 인터넷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시·군 산림부서와 읍·면·동사무소, 산림조합으로 연락하면 상세한 안내와 자료를 받을 수 있다. 임업직불금 신청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연중 전화상담센터에 문의할 수 있다.

강원특별자치도 김창규 산림환경국장은 “작년보다 신청기간이 빨라져 신청을 놓쳐 혜택을 못 받는 분들이 없도록 접수상황을 면밀히 살펴 임업인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신청접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면서 “임가소득 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