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첨단산업 지원에 박차…중소기업 특화 채널 추가 개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윤영 기자
입력 2024-03-14 14:0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우리은행이 대구·경북, 울산, 호남 등 3개 지역에 중소기업 특화 채널인 '비즈(BIZ)프라임센터'를 추가 개설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이차전지, 디스플레이 분야에 대해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한 지역이다.

    조병규 행장은 전날 열린 대구·경북 BIZ프라임센터 개점식에서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소재 우수기업과 우리은행의 동반성장, 지역균형발전 등을 고려해 BIZ프라임센터를 추가로 개설했다"며 "비대면 거래 증가로 점포 수가 축소되고 있지만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산업단지 내 점포 확대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투·융자 자금지원, 기업컨설팅 등 종합금융서비스 제공

  • 반도체·이차전지 등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원

우리은행이 지난 13일 대구경북 BIZ프라임센터 개점식 행사를 가졌다 좌측부터 우리은행 대구경북BIZ프라임센터대구경북서부영업본부장兼 박상형 본부장 우리카드 기업영업본부 박승재 상무 우리은행 국내영업부문 김범석 부문장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 정진완 그룹장 우리은행 대구경북동부영업본부 문형도 본부장이 개점식 행사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은행이 지난 13일 대구·경북 BIZ프라임센터 개점식 행사를 가졌다. (좌측부터) 우리은행 대구·경북BIZ프라임센터 박상형 본부장, 우리카드 기업영업본부 박승재 상무, 우리은행 국내영업부문 김범석 부문장,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 정진완 그룹장, 우리은행 대구경북동부영업본부 문형도 본부장이 개점식 행사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은행이 대구·경북, 울산, 호남 등 3개 지역에 중소기업 특화 채널인 ‘비즈(BIZ)프라임센터’를 추가 개설했다고 14일 밝혔다.

BIZ프라임센터는 지난해 7월 조병규 행장이 취임과 동시에 ‘기업금융 명가’ 재건 전략을 담아 신설한 중소기업 특화 채널이다. 주로 산업단지 소재 기업에게 △투자·융자를 통한 자금조달 △경영컨설팅 △자산관리 특화서비스 등 원스톱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작년 하반기 우리은행은 국가산업단지인 반월·시화 1호점에 이어 남동·송도, 창원·녹산 BIZ프라임센터를 잇달아 개설했다.

이번 추가 개설 지역은 용인·평택, 구미, 청주, 포항, 새만금, 울산, 천안·아산 등 7개 지역 중에서 선정됐다.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이차전지, 디스플레이 분야에 대해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한 지역이다.

조병규 행장은 전날 열린 대구·경북 BIZ프라임센터 개점식에서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소재 우수기업과 우리은행의 동반성장, 지역균형발전 등을 고려해 BIZ프라임센터를 추가로 개설했다”며 “비대면 거래 증가로 점포 수가 축소되고 있지만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산업단지 내 점포 확대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