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경부선 천안~소정리간 눈들건널목 입체화공사 수주...331억원 규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4-03-13 16:38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한신공영이 연초부터 공공공사 수주부문에서 연이은 승전보를 올리고 있다.

    한신공영은 지난 12일 '경부선 천안~소정리간 눈들건널목 입체화공사' 현장을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또 최근 기획재정부와 조달청이 추진하는 '건설안전 배점제' 시범사업 두 번째인 '국도42호선 정선 임계~동해 신흥 도로건설공사(입찰금액 1373억원, 한신공영 지분율 51%)'에서 한신공영이 입찰금액 심사 1순위를 차지하며 수주에서 절대적으로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 글자크기 설정
한신공영 본사 전경 사진한신공영
한신공영 본사 전경. [사진=한신공영]
한신공영이 연초부터 공공공사 수주부문에서 연이은 승전보를 올리고 있다.

한신공영은 지난 12일 ‘경부선 천안~소정리간 눈들건널목 입체화공사’ 현장을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계약금 규모는 331억원에 이른다. 

또 최근 기획재정부와 조달청이 추진하는 ‘건설안전 배점제’ 시범사업 두 번째인 ‘국도42호선 정선 임계~동해 신흥 도로건설공사(입찰금액 1373억원, 한신공영 지분율 51%)’에서 한신공영이 입찰금액 심사 1순위를 차지하며 수주에서 절대적으로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이밖에도 한신공영은 지난 달 26일에 청천 시영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 시공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계약금액은 3136억원에 이른다. 지난해 도시정비사업부문 수주 ‘1조 클럽’에 가입한 데 이어 올해도 도시정비사업부문 수주 1조 클럽에 입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한신공영의 지난해 3분기 말 수주 잔고는 5조3000억원에 달한다. 3분기 계약금액 4233억원 앵두재건축사업과 이번 수주 건 등을 포함하면 수주 잔고는 6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 중 도시정비사업의 수주 잔고가 2조5000여 억원, 공공공사의 수주 잔고도 1조2000억원대로 안정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다.

공사비 증액 사례도 증가했다. 한신공영은 올해 2월 공시를 통해 오산세교2지구 한신더휴 신축공사의 도급금액이 70억원 증액됐다고 밝혔다. 이어 345kV 고덕-서안성TL 건설공사 외 1개 현장에서 연이은 도급금액 증액됐다고 알렸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연초부터 연이어 수주에 성공하며 올해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며 "지난해 원가율 상승의 주요 원인이었던 돌관공사 현장의 준공과 현장들의 원가 상승분 선반영에 따라 향후 변경계약에 따른 원가율 하락으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