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 2024학년도 입학식 및 학부모 워크숍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4-03-11 16:36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대구대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은 지난 9일 경산캠퍼스 성산홀 강당에서 정보·융합·외국어 영재교육과정 참여 학생 100명(정보 27명, 융합 48명, 외국어 25명)과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입학식과 학부모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교육과정은 정보영역 2개 과정(기초·심화), 융합 3개 과정(융합1, 융합2, 융합3), 외국어 2개 과정(초등, 중등) 등 총 7개 과정이다.

    이미순 대구대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장은 "우리 교육원은 정보·융합·외국어 분야에서 권위 있는 책임교수와 교사로 강사진을 구성하고,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개발해 맞춤식 개별화 교육을 제공해 왔다"면서 "미래사회 인재를 키우는 요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정보·융합·외국어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학부모 워크숍 개최

  • 올해 영재교육원 100명 학생 참여…정보·융합·외국어 등 7개 교육과정 운영

대구대학교 전경사진대구대학교
대구대학교 전경[사진=대구대학교]
대구대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은 지난 9일 경산캠퍼스 성산홀 강당에서 정보·융합·외국어 영재교육과정 참여 학생 100명(정보 27명, 융합 48명, 외국어 25명)과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입학식과 학부모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입학 선언, 원장 축사, 교육과정 소개 등이 진행됐다. 또한 학부모 워크숍 시간에는 ‘특이함을 특별함으로: 진로에 대한 부모의 역할’(대구대 하지완 교수), ‘Know-How의 시대는 가고, Know-What의 시대가 온다’(대구대 이상훈 교수)를 주제로 특강이 실시됐다.
 
이 영재교육원은 오는 16일부터 집합 및 원격교육으로 구성된 120시간의 교육과정을 진행하게 된다. 교육과정은 정보영역 2개 과정(기초·심화), 융합 3개 과정(융합1, 융합2, 융합3), 외국어 2개 과정(초등, 중등) 등 총 7개 과정이다.
 
이미순 대구대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장은 “우리 교육원은 정보·융합·외국어 분야에서 권위 있는 책임교수와 교사로 강사진을 구성하고,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개발해 맞춤식 개별화 교육을 제공해 왔다”면서 “미래사회 인재를 키우는 요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정보영재교육원의 학생들은 상반기 기본 C언어와 파이썬(Python)을 배워 미니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하반기에는 고급 C 프로그래밍,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에 대해 배우며 미래 정보 전문가로서의 기량을 키웠다.
 
또 융합 영재교육원 학생들은 자신들이 연구한 성과를 모아 탐구논문집을 발간했고, 외국어 영재교육원 학생들은 한국어, 영어 및 중국어 작문을 엮어 창의적인 작품집을 발간했다.
 
이밖에 융합 2과정 3팀, 융합3과정 3팀은 대구대 LINC+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에 참가해 팀별 융합 프로젝트(R&E) 산출물을 발표하고, 대구대 교수의 지도를 받아 융합프로젝트(R&E) 연구보고서를 작성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