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다이어에 계속 밀릴까…독일 매체 "다이어, 기록으로 증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나선혜 기자
입력 2024-03-08 13:43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독일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에서 뛰고 있는 김민재가 앞으로도 에릭 다이어에게 밀릴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라치오전 2차전 이후 독일 매체 TZ는 다이어에 좋은 평가를 했다.

    TZ는 "다이어는 김민재를 제치고 선발로 나왔다"며 "태클이 좋았고 위치 선정이 훌륭해 토마스 투헬 감독 신뢰에 보답했다.

  • 글자크기 설정
  • 김민재는 UCL 라치오와 2차전 선발 출전 못해

  • 9일 열릴 마인츠전도 선발 '불투명'

왼쪽부터 김민재 에릭 다이어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바이에른 뮌헨에서 뛰고 있는 축구선수 김민재(왼쪽), 에릭 다이어.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독일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에서 뛰고 있는 김민재가 앞으로도 에릭 다이어에게 밀릴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독일 매체 키커는 지난 라치오와 2차전 이전 "프라이브루크전 레온 고레츠카와 김민재가 수비에서 부진한 건 투헬 감독도 어쩔 수 없었을 것"이라며 "라치오와 챔피언스리그(UCL)에선 라인업 조정이 필요하다. 김민재는 현재 안정적이지 않다. 대신 데 리흐트, 다이어가 선발로 나와야 한다"고 보도했다. 

해당 매체의 예상대로 김민재는 라치오전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대신 다이어가 선발로 출전했고 뮌헨은 3-0 대승을 거뒀다. 1차전 결과를 뒤집은 뮌헨은 UCL 8강에 올랐다.

라치오전 2차전 이후 독일 매체 TZ는 다이어에 좋은 평가를 했다. TZ는 "다이어는 김민재를 제치고 선발로 나왔다"며 "태클이 좋았고 위치 선정이 훌륭해 토마스 투헬 감독 신뢰에 보답했다. 후방을 단단히 닫았다"고 평했다. 또 다른 독일 매체 스포르트1은 "전반적으로 센터백으로서 최고의 모습을 보였다"며 "무실점을 유지하고 후방을 단단히 지켰다"고 추켜세웠다.

오는 9일 열릴 마인츠전을 앞두고 김민재에 대한 독일 매체의 시선은 날카롭다. 독일 스카이스포츠는 "나폴리에서 거액에 합류한 김민재는 우파메카노와 함께 벤치를 지킬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반면 다이어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평가가 주를 이뤘다. 스카이스포츠는 "(다이어는) 기록으로 증명했다. 드리블 돌파를 허용하지 않은 뮌헨 유일 센터백으로 경합 승률이 높다. 우파메카노는 심각한 실수를 저지르는데 다이어는 그렇지 않다"고 전했다. 데 리흐트에 관해선 "두 골을 넣었고 패스 성공률이 높고 공중볼 경합 승률도 높다"며 "뮌헨에 온 이유를 드러내고 있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