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전북교육감, 초등학교 신입생 입학 축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주=김한호 기자
입력 2024-03-04 16:03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 교육감이 새 학기 첫날인 4일 전주 양현초등학교(교장 경명곤)를 찾아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하고 학부모들에게 교육환경 개선을 약속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초등학생이 된 신입생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교육여건을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거석 전북교육감 "청렴을 발판으로 도약하자"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 교육감은 4일 직원들에게 "한마음 한뜻으로 하나 된 전북교육가족, 청렴을 발판으로 도약하자"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4일 전주 양현초 방문…교육환경 개선 약속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4일 전주 양현초등학교를 찾아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해주고 있다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서거석 전북교육감(맨 오른쪽)이 4일 전주 양현초등학교를 찾아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해주고 있다.[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 교육감이 새 학기 첫날인 4일 전주 양현초등학교(교장 경명곤)를 찾아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하고 학부모들에게 교육환경 개선을 약속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이날 입학식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학교에 첫발을 내딛는 신입생들을 교문 앞에서 맞이하며 힘찬 학교생활을 응원했다.

입학식 이후에는 학교 현안과 관련한 대화를 나누는 학부모 간담회에 참석해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학교 측과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전주 혁신도시 내 60학급 규모의 전주 양현초는 전북교육청이 지난해부터 초등학교 저학년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 과밀학급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학급당 학생 수 감축을 추진하고 있는 대표적인 학교 중 하나다.

전북교육청의 학급당 학생 수 감축 노력으로 전주 에코시티와 혁신도시, 효천지구 내 7개 학교를 제외한 모든 학교의 1~2학년 교실에 학생 수 20명 배치 기준을 적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 기준을 적용받지 못한 7개 학교 가운데 전주 양현초와 온빛초, 만성초 등 3개교에 유휴 공간이 확보되면서 올해 1학년 학급당 학생 수 감축이 가능해졌다.

전북교육청은 학생들이 여유로운 교실 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교육여건 개선에 공을 들인다는 방침이다.

서거석 교육감은 “초등학생이 된 신입생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교육여건을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거석 전북교육감 “청렴을 발판으로 도약하자”
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 교육감은 4일 직원들에게 “한마음 한뜻으로 하나 된 전북교육가족, 청렴을 발판으로 도약하자”고 말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이날 창조나래(별관) 시청각실에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직원조회에서 “전북교육의 변화가 우리의 보람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가슴이 뜨겁게 일하되, 청렴이 그 도약의 발판이 되어야 한다”면서 이같이 당부했다.

서 교육감은 일의 절차에서 공정성과 투명성 강조하면서 “업무의 과정을 보다 면밀히 챙기고,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에 따라 진행되는지 객관적인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다.

서 교육감은 “나의 일에 사명감을 가지고 뜨겁게 일할 때, 우리 전북교육은 한 걸음 더 나갈 것”이라며, “한마음 한뜻으로 전북교육가족이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