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 서민규, 한국 남자 최초로 주니어세계선수권 금메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새롬 기자
입력 2024-03-02 22:2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샛별로 불리는 서민규(15·경신고 입학예정)가 주니어 세계선수권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한국 남자 싱글로서는 최초로, 남녀 통틀어서도 김연아 이후 처음 나온 주니어 세계선수권 금메달이다.

    서민규는 2일 대만 타이베이 아레나에서 열린 2024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 주니어 세계선수권 대회 남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73.45점, 예술점수(PCS) 76.72점, 합계 150.17점을 받았다.

  • 글자크기 설정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기대주 서민규가 2일 대만 타이베이 아레나에서 열린 2024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뒤 금메달을 목에 걸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기대주 서민규가 2일 대만 타이베이 아레나에서 열린 2024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뒤 금메달을 목에 걸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샛별로 불리는 서민규(15·경신고 입학예정)가 주니어 세계선수권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한국 남자 싱글로서는 최초로, 남녀 통틀어서도 김연아 이후 처음 나온 주니어 세계선수권 금메달이다.

서민규는 2일 대만 타이베이 아레나에서 열린 2024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 주니어 세계선수권 대회 남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73.45점, 예술점수(PCS) 76.72점, 합계 150.17점을 받았다.

쇼트프로그램 80.58점을 합친 총점은 230.75점이다. 서민규는 2위 나카타 리오(일본·229.31점)를 1.44점 차이로 제치고 우승했다. 동메달은 아담 하가라(슬로바키아·225.61점)가 받았다.

이번 메달은 한국 선수가 주니어 세계선수권 남자 싱글에서 얻은 첫 메달이자 첫 금메달이다. 남녀 선수를 통틀어도 이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것은 2006년 김연아 이후 18년만이다.

이날 프리스케이팅 프로그램 노트르담 드 파리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에 맞춰 연기를 시작한 서민규는 트리플 악셀-더블 토루프 콤비네이션을 성공시켰다.

이어 시도한 단독 트리플 악셀 점프는 도약이 흔들리며 싱글 처리됐으나, 다음 점프인 트리플 루프를 수행했고 이후 실수 없이 후반까지 연기를 끌어갔다.

이어진 플라잉 카멜 스핀에서 최고 난도인 레벨4를 얻어낸 서민규는 스프레드 이글에 이어 음악과 딱 맞는 코레오 시퀀스로 완성도 높은 연기를 선보였다. 체인지 풋 콤비네이션 스핀(레벨4)을 수행한 뒤 이어진 트리플 플립-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도 흔들림 없이 처리했다.

서민규는 가산점 10%가 붙는 후반부 점프까지 깔끔하게 수행하며 연기를 마무리했다. 트리플 러츠, 트리플 플립-더블 악셀-더블 악셀 시퀀스, 트리플 살코도 무결점으로 수행한 그는 체인지 풋 싯 스핀에서 레벨4을 얻으며 연기를 끝냈다.

같은 종목에 함께 출전한 이재근(수리고)은 총점 212.22점으로 6위에 올랐다. 같은 날 열린 아이스댄스 프리댄스에선 김지니-이나무(이상 경기도빙상경기연맹)조가 총점 134.43점으로 16위를 기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