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청년월세 특별지원' 연 최대 240만원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남=윤중국 기자
입력 2024-02-26 14:38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기 하남시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기 위해 '청년월세 특별지원' 2차 모집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건강한 체중감량 돕기 위해 '의벤져스 다이어트 테라피' 운영 경기 하남시는 시민의 건강한 체중감량을 돕기 위해 '의벤져스 다이어트 테라피'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의벤져스 다이어트 테라피'는 8주간 의사, 간호사, 영양사로 구성된 전담팀과 함께 대면·비대면 맞춤형 건강관리를 병행해 건강한 체중감량과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 글자크기 설정
  • 온라인 복지로 홈페이지 및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신청 가능

  • 건강한 체중감량 돕기 위해 '의벤져스 다이어트 테라피' 운영

 
사진하남시
[사진=하남시]
경기 하남시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기 위해 ‘청년월세 특별지원’ 2차 모집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6일부터 2025년 2월 25일까지 1년간 모집하며 지원 대상에게는 월 최대 20만원씩 12개월 동안 최대 240만원의 월세를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부모님과 별도 거주 중인 19세~34세 무주택 청년 보증금 5000만원, 월세 70만원 이하 주택에 거주하면서 ‘청약통장’에 가입한 청년이며 지자체 사업으로 이미 월세를 지원받은 청년이라도 지원이 종료됐다면 재신청이 가능하다.

아울러, 소득 및 자산·요건은 청년독립가구 중위소득 60% 이하, 자산 1억 2200만원 이해야 하며 원가구는 중위소득 100% 이하, 자산 4억7000만원 이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청년월세 특별지원’ 사업으로 많은 청년 가구의 주거비 부담이 경감되길 바란다”면서, “시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정책을 적극적으로 입안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청을 원하는 청년은 ‘복지로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하거나,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할 수 있다.
건강한 체중감량 돕기 위해 ‘의벤져스 다이어트 테라피’ 운영
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경기 하남시는 시민의 건강한 체중감량을 돕기 위해 ‘의벤져스 다이어트 테라피’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의벤져스 다이어트 테라피’는 8주간 의사, 간호사, 영양사로 구성된 전담팀과 함께 대면·비대면 맞춤형 건강관리를 병행해 건강한 체중감량과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26일부터 3월 4일까지 ‘의벤져스 다이어트 테라피’ 1기 참여자를 모집해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참여자에게 제공되는 건강관리 서비스로는 △혈압·혈당 등 만성질환 위험요인 검사 △신체 계측 △체성분 측정 △식습관 분석 등이 있으며 측정 결과를 토대로 상담 및 개인별 목표를 수립해 원활한 체중감량을 돕는다.

하남시보건소 관계자는 “추운 날씨가 풀리면서 옷차림이 조금씩 가벼워지고 있는 지금, 미뤄뒀던 체중감량 목표를 의벤져스팀과 함께 설정하고 관리하면 더욱 쉽고 건강하게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하남시민이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벤져스 다이어트 테라피’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위례보건센터에 유선으로 신청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