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이불 수거 세탁 배달까지 풀서비스...전남 화순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순=박승호 기자
입력 2024-02-26 14:34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전남 화순군이 두꺼운 이불을 세탁해 배달하는 빨래방 서비스를 하기로 해 관심을 끌고 있다.

    이불세탁은 대용량 세탁기가 필요해 일반 가정은 물론 나이 드신 어르신이나 취약계층에게는 큰 부담거리다.

    화순군은 이 점을 고려해 이불을 수거, 세탁, 배달까지 하는 '찾아가는 이불 세탁 서비스'를 오는 3월부터 하기로 했다.

  • 글자크기 설정
  • 3월부터 시행 어르신 장애인 취약계층은 무료

 
전남 화순군 사평면에 세워진 사평빨래방모습 화순군은 겨울 이불을 수거-세탁-배달까지 하는 빨래방 서비스를 3월부터 하기로 했다 사진화순군
전남 화순군 사평면에 세워진 '사평빨래방'모습. 화순군은 겨울 이불을 수거-세탁-배달까지 하는 빨래방 서비스를 3월부터 하기로 했다. [사진=화순군]


전남 화순군이 두꺼운 이불을 세탁해 배달하는 빨래방 서비스를 하기로 해 관심을 끌고 있다.
 
이불세탁은 대용량 세탁기가 필요해 일반 가정은 물론 나이 드신 어르신이나 취약계층에게는 큰 부담거리다.
 
화순군은 이 점을 고려해 이불을 수거, 세탁, 배달까지 하는 ‘찾아가는 이불 세탁 서비스’를 오는 3월부터 하기로 했다.
 
1인 가구나 주거 공간이 좁아 대용량 세탁기를 놓을 수 없는 취약계층을 위해 ‘사평 빨래방’을 운영하기로 한 것이다.
 
화순군은 이 사업을 위해 산업용 대형세탁기(50kg) 5대, 소형세탁기(25kg) 3대, 산업용 대형건조기(50kg) 3대, 소형건조기(25kg) 2대를 갖췄다.
 
또 실무 수습을 마친 전담 인력 5명과 보조 인력 12명을 갖췄다.
 
대상은 화순읍 다지리, 감도리, 도웅리, 연양리, 내평리, 서태리, 앵남리, 세량리, 수만리, 주도리와 12개 면 전지역 군민이다.
 
요금은 겨울용 두꺼운 이불은 1채 1만 원, 얇은 이불은 5000원이다.
 
65세 이상과 장애인,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은 무료,사평면 주민들은 50% 감면된다.
 
화순 사평 빨래방은 지난 2022년 9월 ‘사평면 탄소중립 주민편의시설 구축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