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노웅래·이수진·양기대·김민철 '컷오프'...안규백 등 12명 '단수공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진영 기자
입력 2024-02-22 17:3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임혁백 더불어민주당 공관위원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공천심사결과 발표 기자회견에서 취재진 질문을 듣고 있다.

    임 위원장은 이어 단수공천 지역 12곳과 경선 지역 4곳을 발표했다.

    서울에선 안규백(동대문갑) 전략공관위원장과 장경태(동대문을) 최고위원, 인천에선 남영희(동미추홀을) 예비후보와 박찬대(연수갑) 최고위원, 박범계(대전 서을)·강준현(세종을)·송옥주(경기화성갑)·허영(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갑)·임호선(충북 증평진천음성)·문진석(충남 천안갑)·강훈식(아산을) 의원, 황명선(충남 논산계룡금산) 전 논산시장이 단수공천됐다.

  • 글자크기 설정
  • 단수공천 지역 12곳, 경선 지역 4곳...경선 배제 1곳

임혁백 더불어민주당 공관위원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공천심사결과 발표 기자회견에서 취재진 질문을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임혁백 더불어민주당 공관위원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공천심사결과 발표 기자회견에서 취재진 질문을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는 22일 서울 마포갑·동작을·경기 의정부을·광명을·충남홍성예산을 전략지역구로 추가 지정했다. 또 안규백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을 비롯해 총 12명의 단수 공천자를 발표했다.

임혁백 당 공관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추가 전략지역구 지정과 5차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추가된 지역은 탈당한 김종민 새로운미래 공동대표 지역인 충남 홍성예산과 노웅래(서울 마포갑)·이수진(동작을)·김민철(경기 의정부을)·양기대(광명을) 의원이 있는 현역 지역구다. 이들은 '컷오프(공천 배제)'가 됐다. 

당에서 전략지역구로 지정된 곳에는 영입인재 등을 전략 공천하거나 제한 경선을 진행한다. 양기대 의원의 지역구에 지역구에 공천을 신청한 양이원영 비례의원도 공천에서 배제된 것으로 풀이된다. 임 위원장은 "해당 선거구는 전략공관위로 이관된다"고 설명했다. 

임 위원장은 이어 단수공천 지역 12곳과 경선 지역 4곳을 발표했다. 서울에선 안규백(동대문갑) 전략공관위원장과 장경태(동대문을) 최고위원, 인천에선 남영희(동미추홀을) 예비후보와 박찬대(연수갑) 최고위원, 박범계(대전 서을)·강준현(세종을)·송옥주(경기화성갑)·허영(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갑)·임호선(충북 증평진천음성)·문진석(충남 천안갑)·강훈식(아산을) 의원, 황명선(충남 논산계룡금산) 전 논산시장이 단수공천됐다. 
 
경선지는 총 4곳으로, 서울 도봉을과 인천중강화옹진·동미추홀갑과 충북 충주 등이다. 서울 도봉을은 초선인 오기형 현 의원과 강민석 전 대통령비서실 대변인, 인천 동미추홀갑은 현역인 허종식 의원과 손호범 전 전국금속노조 현대제철지회 홍보부장이 경선을 치른다. 인천 중강화옹진은 이동학 전 최고위원과 조광휘 전 인천시의원·조택상 전 인천시 정무부시장, 충북 충주에선 김경욱 전 국토교통부 2차관과 박지우 전 지역위원장·맹정섭 전 지역위원장 간 3파전 경선이 치러진다. 

한편 경북 경산에 단독으로 입후보한 유용식 예비후보는 '공천 배제' 판정을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